역대 최초 ‘집콕 추석’... 게임업계, 이용자 사로잡을 추석 이벤트 봇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0-09-25 11: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부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 연휴를 코로나19 대유행의 고비로 보고, 성묘, 귀성·귀경 자제를 당부해, 올해 추석은 역대 최초로 ‘집콕 추석’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OTT(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게임 등 비대면 콘텐츠가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게임업계는 이들을 겨냥해 다양한 추석 이벤트를 마련했다.
 
넥슨, 20종 이상 PC·모바일게임서 한가위 이벤트
넥슨은 추석 연휴를 맞아 자사 인기 모바일게임 6종, PC온라인게임 15종에서 이벤트를 연다.

먼저 ‘카운터사이드’에서는 오는 29일부터 10월 15일까지 출석 일수에 따라 ‘SSR 사원 추천서’, ‘기밀 채용 계약서’ 등 보상 아이템을 제공하는 ‘한가위 기념 출근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에 ‘미션’, ‘메인스트림’, ‘자유계약’ 콘텐츠를 플레이하면 기념 아이템 ‘송편’을 지급하고 이를 ‘역량 평가서’, ‘적성핵’ 등 캐릭터 성장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송편 이벤트’를 실시한다.

‘트라하’에서는 10월 14일까지 게임 내 미션을 완수하면 ‘추석 기념 주사위’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를 이용해 보드판을 1회 완주하면 ‘소환수·펫 영웅~신화’를, 누적 완주 시 ‘정제된 마력의 근원(전설)’, ‘정령카드 희귀~전설’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추석 연휴 기간(9/30~10/4) 게임 접속 시 날짜별로 ‘소환수/펫 영웅~신화 (50개)’, ‘대형 행동력 회복약(10개)’, ‘혈석(500개) 등을 선물하고, 24일부터 10월 7일까지 일주일동안 매일 출석하면 ‘벨라온 스톤’, ‘전설 정령카드 소환 상자(10개)’ 등 전설급 아이템을 제공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한가위를 맞아 공식 커뮤니티에서 ‘카트와 달리는 추석’을 키워드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4일까지 해당 키워드를 주제로 짧은 글을 지어 댓글로 남긴 모든 이용자에게 ‘앱스토어의 평일 코스튬’과 ‘감사 풍선’ 아이템을 제공하며, 이 중 100명을 추첨해 '앱스토어의 특별한 의상 코스튬'을 선물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추석 연휴 이벤트 이미지[사진=넥슨 제공]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10월 14일까지 추석 콘셉트의 다채로운 시즌 이벤트를 실시하고, 이벤트 코인샵 ‘월묘 상점’을 오픈한다. ‘월묘의 떡’, ‘월묘 구출 대작전’, ‘월묘 가족 귀향 작전’, ‘송편 만들기’ 등에 참여해 ‘월묘 코인’을 모으면 ‘월묘 상점’에서 ‘보름달 얼굴 의자(영구제)’, ‘보랏빛 만월 대미지 스킨(영구제)’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PC온라인게임 중에선 ‘피파(FIFA) 온라인 4’에서 오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게임 접속과 플레이 횟수에 따라 ‘송편’을 지급한다. 송편에서는 신규 클래스인 ‘베테랑’, ‘MOG’, ‘리버풀 앰버서더’ 등의 선수를 획득할 수 있고, 5일 모두 이벤트에 참가하면 지급받는 ‘BP카드’를 통해 최소 ‘1억 BP’ 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하루 최대 5회까지 +2에서 +7까지 강화 시도 시 ‘강화 부스트 25% 상승’ 효과를 제공하는 ‘추석 강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마비노기’에서는 추석을 맞아 10월 15일까지 던바튼 광장에 있는 ‘볼살바토르’ NPC에게 ‘볼살바토르 풍작 선물 상자’를 받아 매일 특제 요리 퀘스트를 완료하면 횟수에 따라 ‘낭만 농장 과일 꾸러미’, ‘낭만 농장 오크통 바’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16회 완료시에는 ‘어텀널 의상 세트 선택 상자’를 추가로 지급한다. 또, 추석 연휴기간인 9월 29일부터 10월 4일까지 최초 1회 로그인 시 ‘벨테인 엘리트 미션 통행증 선택 박스(2개)’, ‘송편 선물 세트’, ‘낭만 농장 가을 파티 식탁’이 담긴 ‘넉넉한 한가위 선물 상자’를 지급하고 매일 ‘한가위 선물 상자’도 선물한다. 같은 기간 수리비 무료 혜택과 그림자·벨테인 미션 경험치 2배 혜택도 제공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추석을 맞아 ‘한가위 카트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14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고 ‘한가위 송편 상자’를 모아 오픈하면 7가지 종류의 송편 중 하나를 획득 가능하며, 송편을 색깔별로 조합해 ‘전설의 카트 박스’, ‘벌쳐-R’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10월 21일까지 열리는 ‘한가위 시간의 상점’에서는 레전드급 카트바디인 ‘이클립스 X’를 포함한 희귀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서든어택’에서는 9월 29일부터 10월 15일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빙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빙고 완성 횟수에 따라 최대 50만 통합 경험치, 영구제 밀봉, 1000 SP, ‘Mak-11(IS) Fruit’, ‘TRG21(ID) Fruit’ 등 이용자가 선택한 보상을 단계별로 제공하며, 각 줄을 완성할 때는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같은 기간 2주로 나눠 ‘2020 퍼니 영구제 상자’ 등 각종 아이템을 특별 판매하는 슈퍼세일 및 리워드 이벤트를 연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10월 15일까지 특정 시간 플레이하면 ‘VVIP 프리패스(1일)’, ‘매그넘 런처’, ‘홀리소드’, 각종 초월 클래스(1일) 등이 포함된 금색 송편을 제공한다. 데미지가 무작위로 설정되는 송편 수류탄을 활용해 좀비를 처치하면 금색 송편을 추가 지급한다. 이 밖에 10월 1일부터 10월 14일까지 이용자 간 아이템 거래가 가능한 마일리지 경매를 열고, 특별 매물 등장 및 1000 마일리지 희귀 매물 지급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바람의나라’에서는 24일 점검 후부터 10월 28일까지 이벤트맵 ‘달빛 한옥 마을’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을 내 ‘만월정’에서 ‘점괘보기’, ‘연못 낚시’, ‘소원빌기’ 등 미니게임에서 얻은 포인트로 ‘끼의상’, ‘끼헤어’ 등 치장 아이템과 ‘이명의검조각’, ‘암흑룡의 혈석’ 등 재료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만월 찻집’에서는 다양한 ‘니나노’ 버프를 주는 ‘차’를 10월 11일까지 받을 수 있고, 10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 30분마다 ‘만월의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만월의 조각’은 ‘만월정’에서 ‘달의 파편’으로 교환 가능하며, ‘달의 파편’을 모으면 ‘쇄자황금류’, ‘흑령패자황금투구’, ‘달토끼 목걸이’ 등을 얻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매일 오후 2~4시, 8시~10시 사이에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각종 재료 비용 할인 및 추가 경험치를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매일 60분씩 게임을 플레이하면 ‘따끈따끈 송편’ 30개를 지급하고, 스킨 이동을 무제한으로 누릴 수 있는 ‘몽쉘 스킨 이동’ 혜택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 한가위 맞이 이벤트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서 ‘2020 프로야구 H2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야구 H2 이용자는 이벤트를 통해 10월 13일까지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 보상, 업적 달성 등을 통해 ‘한가위 송편’과 게임 아이템을 얻는다. 한가위 송편은 ‘선호구단 위너스 팩’, ‘몬스터의 증표’, ‘특수능력 익스 온리 팩’ 등 23종의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프로야구 H2에 NC 김종호(2013년 도루 1위), 넥센 서건창(2014년 KBO리그 MVP), SK 한동민(2018년 한국시리즈 MVP) 등 9명의 타자가 신규 ‘타이틀 홀더’ 등급으로 등장한다. 이용자는 라인업에 2명의 타이틀 홀더 타자를 등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새로운 훈련 방식인 ‘특화훈련’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교타, 장타, 제구, 변화 등 ‘특화훈련’을 활용해 선수를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이 밖에도 레전드 특수능력 ‘다먹자!’(득점권 상황에 따라 안타, 장타, 홈런 확률 대폭 상승)를 추가하고 벤치 팀컬러 등급(A+, S)을 추가하는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 추석 이벤트 이미지[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팝콘 등 모바일게임 4종 이벤트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4종에서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모바일 캐주얼 퍼즐 ‘프렌즈팝콘’은 오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인게임 플레이를 ‘송편’을 모으면 ‘핵주먹’, ‘하트2시간 무제한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플레이로 모은 ‘윷’ 숫자에 따라 ‘황금 라이언’, ‘하트’ 등의 재화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27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29일부터 10월 4일까지 일정 출석 일수를 달성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하비스트 무릎 담요’, ‘라디오 포터블 스피커’, ‘스마트 체중계’ 등의 경품을 선물하며 연휴 기간 동안 건강한 집콕생활을 돕는다.

캐주얼 모바일 링크 퍼즐 ‘프렌즈타워’에서는 29일 ‘라이언’과 ‘무지’로 구성돼 있는 ‘추석맞이 시즌 프렌즈’ 2종을 선보인다. 더불어, 30일부터 오는 10월 6일까지 특별한 이벤트 미션을 달성하여 빙고를 완성한 이용자에게 ‘하트’, ‘보석’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고, 28일부터 10월 5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최대 ‘2000콘’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모바일 꾸미기 퍼즐 ‘프렌즈타운’에서는 인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놀러와 마이홈’은 오는 10월 5일까지 포포레스 숲에서 실종된 귀여운 ‘달토끼’를 찾고, 관련된 퀘스트를 해결하는 이용자에게 집꾸미기 아이템인 ‘토끼인형’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추석 연휴 이벤트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웹젠, 'R2M' 대규모 이벤트
웹젠이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R2M’에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다.

먼저 9월 24일부터 10월 8일까지 7일간 '추석맞이 특별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기간 게임에 접속해 출석을 완료한 'R2M' 회원들은 골드와 각종 강화 주문서, 이벤트 변신·서번트 뽑기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가위를 맞이하며 서로에게 덕담을 주고받으며 길드원의 화합을 돕는 커뮤니티 이벤트도 진행된다.

웹젠은 9월 24일부터 10월 4일까지 'R2M' 공식 커뮤니티 '추석 기념! 사랑의 안부 인사 이벤트' 공지 게시글에 덕담을 댓글로 남긴 유저 중 10명을 추첨해 멕시카나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로 증정한다. 여기에 길드원 5명이 모여 길드 아지트에 인증샷을 찍고 게시판에 인증한 회원 중 서버별로 3개팀(총 84개팀)에게 '행운의 매터리얼 1개(3일)'과 '변신강화 매터리얼 1개(3일)'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웹젠은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30일부터는 푸시 알림 보상도 강화해 'R2M'에 접속시 게임 내 푸시 알림으로 제공되는 보상이 상향될 예정이다.
 

웹젠 'R2M' 이미지[사진=웹젠 제공]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2020’, ‘슬기로운 추석생활’ 이벤트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이하 컴프야2020)에서 추석맞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4일로 예정된 추석 연휴기간 동안 게임에 한번이라도 접속한 유저 모두에게 ‘LIVE플래티넘팩’, ‘고유능력 변경권’ 등 인기 아이템들로 구성된 ‘추석 선물 꾸러미’를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도전 과제 달성 시 획득 포인트가 2배로 상향되는 핫타임 이벤트도 같은 기간 진행한다.

오는 11월 1일까지 게임 내 별도 마련된 ‘추석 선물 미니 게임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의 구단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매일 선물로 제공하며, 누적 참여 결과에 따라 ‘중급 등급 상승권’, ‘플래티넘 코치팩’ 등 특별 보상을 추가로 지급한다.

매일 게임 내 주어진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달성 결과에 따라 원하는 게임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송편 만들기’ 이벤트가 이달 말부터 약 4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출석하기’, ‘리그 모드 플레이’ 등 간단한 미션 참여만으로도 새롭게 추가된 ‘포지션 코치팩’, ‘100%플래티넘팩’까지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 프로야구 2020 추석 연휴 이벤트 이미지[사진=컴투스 제공]

네오위즈, ‘슬러거’ ‘신 천상비’ 등서 이벤트
네오위즈는 온라인 야구 게임 ‘슬러거’에서 오늘(25일)부터 10월 5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월드구질 랜덤박스와 90년대 선수 드래프트권, GM홈런 타자의 선물 등 매일 다른 아이템을 제공하고, 선수 육성 경험치와 포인트 교환소 버프, 홈런샵 포인트가 3배 적용된다. 또 경기 1회 진행 시 공모전 장구류 패키지, 스타 와인 드래프트권 등이 보상으로 주어지며, 4회 이상 플레이하면 월드구질 랜덤박스가 추가 지급된다.

온라인 MMORPG ‘신 천상비’는 ‘보름달 품은 천상비 데이’ 이벤트를 9월 24일부터 10월 15일까지 진행한다. 만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만월의 방어구’와 ‘달의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고, 이벤트 아이템 ‘달의천삼함’을 통해 ‘만월의요갑’과 ‘만월의견갑’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캐릭터 성장과 아이템 획득, 몬스터 사냥 등의 효율이 상승되는 다양한 효과가 지원되고 홈페이지에서 퍼즐 맞추기 게임도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RPG ‘킹덤 오브 히어로즈: 택틱스 워’에서는 추석 연휴 동안 새로운 균열 던전들이 차례대로 오픈되어 기존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없던 경험치 요정왕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같은 기간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빛어둠 소환서, 전설 소환서, 크리스탈 등 고급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5성 조력자 선물 선택권, 5성 승급별, 레드슬라임 등 아이템을 제공하고 매일 10회 무료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또, 게임을 즐기며 힌트를 모아 정답을 맞추면 5성 용병 선택권과 전설계약서를 받을 수 있고 10월 4일까지 이벤트 던전이 24시간 오픈된다.

‘피망 뉴맞고’와 ‘피망 섯다’는 ‘티맵(T map) 택시’와 제휴 이벤트 ‘슬기로운 쿠폰생활’을 9월 29일부터 10월 8일까지 진행한다. 게임 플레이 후 아이템 ‘구슬’을 모아 이벤트에 응모하면 매일 추첨을 통해 ‘T map 택시’ 택시비 최대 50% 할인 쿠폰과 3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모바일 힐링 게임 ‘기타소녀’는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팬과 캔디, 초콜릿 등 보상과 피버 타임이 우편함을 통해 제공된다.
 

네오위즈 티맵 택시 제휴 이미지[사진=네오위즈 제공]

엠게임, 온라인게임 4종 한가위 이벤트 실시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이터널시티’ 등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4종에서 풍성한 한가위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믹무협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은 추석을 맞아 오는 28일부터 10월 14일까지 게임 내 전 지역에서 몬스터 사냥을 통해 달빛조각을 모으면 경험치 증가, 기간제 액세서리, 특수아이템 제작 재료 등으로 교환해 준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의뢰 완료 및 만물상점 구매를 통해 사냥을 돕는 달토끼령수(펫)를 제공한다. 해와 달 이벤트 지역으로 입장하는 어사마패(입장권)를 획득할 수 있는 의뢰가 오픈 되며, 추석 기념 꾸밈의상 할인판매도 진행한다.

국가간 대전을 소재로 한 정통 MMORPG ‘나이트 온라인’은 오는 10월 13일까지 잡초 제거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달토끼, 지렁이 몬스터를 처치하면 공격력, 방어력, 체력 등 능력치 상승효과를 받을 수 있는 절구조각 및 송편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봉인된 라테이노 던전이 열려 보스를 처치하면 라테이노 조각이나 라테이노 잔향이 제공돼 크로와즈 방어구 제작 재료 등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며, 던전 미션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나이트온라인’ 액자를 선물한다. 오는 10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배틀로얄 방식의 전장 시스템인 파토스의 축제를 열어 이벤트 종료 시 순위에 따라 검은 보물상자, 이벤트 엠블럼 등 각종 보상들을 지급한다.

정통 무협 MMORPG ‘영웅 온라인’은 오는 10월15일까지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매일매일 다양한 출석체크 보상을 제공한다. 자신의 내공에 맞는 몬스터를 사냥하면 게임 내 각종 능력치 향상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송편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현대 배경의 MMORPG ‘이터널시티’는 오는 10월15일까지 컨텐츠 및 어설트(던전) 미션을 완료하면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한 포인트를 제공하고, 이벤트 보스 허수아비 몬스터를 처치하면 랜덤 방어구 상자, EP 획득 응모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오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접속만해도 각종 프리미엄 혜택이 부여되며 공격력, 방어력, 획득량은 증가하고 사망 패널티는 감소되는 추석연휴 특별 능력치 효과도 적용된다.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추석 연휴 이벤트 이미지[사진=엠게임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