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천사의 노래’...빈 소년합창단, 사상 첫 온라인 유료공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0-09-24 09: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모차르트·슈베르트·브루크너·하이든 4개 합창단 한무대

온라인 공연에 나선 빈 소년합창단. (c)LukasBeck [사진=크레디아 제공]


“빈 소년합창단은 522년 역사상 가장 힘든 위기를 맞고 있다. 현재 투어와 콘서트를 비롯해 리허설 조차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정부의 원조와 여러 민간기부를 통해 최악의 상황은 넘겼지만 내년 2월과 3월에 예정됐던 미국투어가 취소되면서 적자를 벗어나긴 힘든 상황이다.”

게랄드 비어트 빈 소년합창단 음악감독은 첫 온라인 유료 공연을 개최하는 배경과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에 대해 전했다. 그래도 ‘천사들의 목소리’처럼 깨끗한 빈 소년합창단의 노래는 계속된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들에게 큰 위로를 전한다. 

빈 소년합창단이 오는 26일(한국시간) 오전 2시에 첫 온라인 월드 투어를 개최한다. 독일 클래식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다지오(Idagio)’를 통해 열리는 이번 공연의 제목은 ‘프롬 오스트리아 위드 러브’(From Austria with Love)다.

이번 온라인 공연은 특별하게 꾸몄다. 빈 소년합창단의 유료 온라인 공연에서는 빈 소년합창단의 4개의 합창단 팀이 (모차르트·슈베르트·브루크너·하이든) 모두 참여한다. 4개의 팀이 돌아가며 투어와 콘서트를 소화하는 빈 소년합창단의 전원이 한 무대에 서는 경우는 흔치 않다.

공연 프로그램은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 중 ‘환희의 송가’를 시작으로 베토벤·슈베르트·모차르트·요한 슈트라우스 등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음악가들의 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빈 소년합창단에서 현재 활동 중인 세 명의 한국인 단원들도 만날 수 있다. 박신 군은 2019년 잘츠부르크 무대에 서며 최연소 오페라 가수로 주목받았다. 2012년 첫 한국인이자 여성 지휘자인 김보미(현 연세대 음대 교수)가 빈 소년합창단의 지휘자로 활약하는 등 빈 소년합창단은 한국과 특별한 인연을 오랜 시간 이어오고 있다.

공연은 아이다지오 모바일 앱이나 웹사이트서 티켓을 결제한 후 시청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약 8000원(5.9유로)이다. 결제 후 10월 3일 오전 3시까지 3일간 즐길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