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파주에 초대형 복합 에너지스테이션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0-09-16 09: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000평 규모 파주 운정드림 주유·충전소 영업 개시

에쓰오일(S-OIL)은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토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대형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 '파주 운정드림 주유·충전소' 영업을 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복합화·대형화 추세에 맞춰 4개의 주유소·충전소를 약 3000평 규모의 초대형 에너지스테이션으로 리모델링했다. 해당 에너지스테이션은 셀프 주유기 10대와 액화석유가스(LPG) 충전기 4대를 갖춰 30여대의 차량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고객 편의를 위한 시설도 마련됐다. 대형편의점과 터널식 자동 세차기 2대, 그리고 화물차 주유 고객과 세차 대기 고객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 공간도 있다.

에쓰오일은 유동 차량이 많은 동선상 세련된 외관 이미지 전달을 위해 에너지스테이션에 친환경 재활용 자재을 사용했다. 발광다이오드(LED) 조명과 노란색·녹색을 조화롭게 활용한 새로운 디자인의 뉴 샤이니지(New Signage)도 적용했다.

미래 지향적 부대서비스도 도입한다. 차량관리에 민감한 고객을 위한 손 세차 서비스와 화물차 전용 대형 세차기, 차량관련 PB(Private Brand) 상품 도입을 우선 검토하고 있다. 넓은 부지를 활용한 전기자동차 충전시설과 튜닝 특화 정비점, 모바일 앱(APP) 기반 주유·세차·배달 등 새로운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해당 초대형 주유소·충전소를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미래형 복합 에너지스테이션'이자 회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에쓰오일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