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CT4·CT5, 미니코리아 한정판 출시…​'고급스러움으로 승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혜경 기자
입력 2020-09-15 14: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캐딜락, 퍼포먼스 세단 CT4와 만능형 럭셔리 세단 CT5 공식 출시 및 고객 인도 시작

  • 미니 코리아, 한정판 에디션 2종 출시

하반기 수입차 브랜드들이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신차를 출시하며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캐딜락은 세단 CT4와 강력한 성능과 도심형 세단의 장점을 접목한 럭셔리 세단 CT5를 15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CT4는 완벽한 전후 비율의 후륜구동(RWD) 플랫폼 자체부터 디자인 구성, 구동체계 등 모든 면에서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 캐딜락은 설명했다.

CT4에는 2.0L 트윈 스크롤 터보 엔진(I-4 DOHC)이 적용돼 최고출력 240마력, 최대토크 35.7 kg/m의 강력한 힘은 8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민첩하게 제어된다

노면을 1000분의 1초 단위로 스캔해 스스로 댐핑력을 조절함으로써 최적화된 고속 안정성을 제공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과 모든 순간에 최적화된 브레이킹 피드백으로 최고 수준의 제동력을 자랑하는 브렘보 브레이크, 위급 시 안정감을 더해주는 런플랫 타이어(Runflat Tire) 등이 채택됐다.

CT5는 첨단 테크놀러지 옵션과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미드 사이즈 수입차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CT5 전면부에는 캐딜락 앰블럼이 있고, 주변에는 이를 돋보이도록하는 디자인이 채택됐다. 또한 듀얼 팬 선루프가 탑재됐다.

또한 CT5에는 강화된 보안성과 응답성을 자랑하는 제너럴 모터스의 '글로벌 B 일렉트릭 아키텍쳐'가 캐딜락 모델 최초로 적용됐다. 차세대 CU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의 더욱 안전한 호환 능력을 제공한다고 캐딜락은 설명했다.

CT5에는 세 가지 세계 최초 기술을 탑재한 2.0L 트윈 스크롤 터보 엔진(I-4 DOHC)이 적용돼 최고출력 240마력, 최대토크 35.7 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CT4는 북미 기준 최상위 트림에 해당하는 스포츠(Sport) 단일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4935만원원이다. CT5는 세련된 스타일링을 강조한 프리미엄 럭셔리(Premium Luxury), 스포티한 스타일에 모든 옵션을 탑재한 스포츠(Sport) 두 가지 트림으로 선보이며 각 트림별 가격은 프리미엄 럭셔리가 5428만원 스포츠 5921만원이다.
 

캐딜락 CT4, 럭셔리 세단 CT5. [사진=캐딜락 제공]

미니(MINI) 코리아는 미니 JCW 클럽맨과 미니 3-도어 쿠퍼 S 모델의 한정판 에디션 2종을 출시한다.

총 20대 한정으로 출시되는 미니 JCW 클럽맨 T51 에디션은 1959년 모나코 그랑프리에 등장해 1위를 거머쥔 쿠퍼 T51을 오마주한 모델이다.

T51은 F1 역사상 최초로 리어 엔진을 달고 우승한 레이싱카다. F1의 전설적인 드라이버인 스털링 모스 경, 브루스 맥라렌 등이 경주에서 많은 활약을 펼쳤던 차량이다.

쿠퍼 카 컴퍼니 설립자이자 모터스포츠 선구자로 불리는 존 쿠퍼의 도전정신과 F1 우승을 기리기 위해 탄생한 이번 에디션은 미니 JCW 클럽맨을 기반으로 내외관 곳곳에 다양한 커스텀 액세서리를 장착했다.

범퍼와 공기흡입구, 트렁크 등에는 레드 스트라이프를 적용했다. 보닛과 사이드 도어 하단부에는 카본 느낌을 구현하는 데칼을 더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고 미니 측은 설명했다.  

신형 4기통 JCW 트윈파워 터보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변속기가 결합해 미니 에디션 최초로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힘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4.9초에 불과하다.

미니 JCW 클럽맨 T51 에디션의 가격은 6120만원이다.

미니 3-도어 킹스로드 에디션은 총 40대 한정으로 출시된다.

이번 에디션의 명칭은 1960년대 후반 영 패션의 발상지로 알려져 있는 영국 런던 남서부 첼시 지역의 대표적인 쇼핑 거리 '킹스로드'에서 착안했다. 킹스로드는 미니에서 영감을 받아 미니스커트를 창시한 영국의 패션 디자이너 '메리 퀀트'가 처음으로 자신의 부티크를 오픈한 곳이기도 하다.

외관은 미드나이트 블랙 외장 컬러와 멜팅 실버 색상의 루프 및 미러캡, 그리고 18인치형 콘 스포크 휠을 채택했다. 여기에 실버 색상의 마름모 패턴이 보닛과 루프, 사이드 도어 하단부 등 외관 곳곳에 적용됐다.  

미니 3-도어 킹스로드 에디션의 가격은 4700만원이다.

미니 JCW 클럽맨과 미니 3-도어 쿠퍼 S 모델의 한정판 에디션을 모델들이 소개하고 있다. [사진=미니코리아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