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인사 전문가조직에 김기령 부사장 영입

서민지 기자입력 : 2020-09-15 14:35
글로벌 HR 컨설팅사 대표 역임한 인사전략 전문가

김기령 쿠팡 HR CoE 부사장. [사진=쿠팡 제공]

쿠팡이 15일 인사전략 전문가 김기령 전 대표를 쿠팡의 HR CoE(인사 전문가조직)를 이끌 신임 부사장으로 영입했다.

김 부사장은 국내 대기업 인사 총괄부터 글로벌 HR 컨설팅 기업 대표까지 HR 분야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쌓은 인사전략 전문가다.

그는 머서 코리아, 헤이그룹 코리아, 에이온 코리아, 타워스 왓슨 코리아 등 한국에 진출한 4대 글로벌 HR 컨설팅 기업의 한국 대표를 역임했다. 머서 코리아 대표를 맡아 국내 최고 수준의 컨설팅 회사로 성장시켰고, 타워스 왓슨 코리아 대표 재직 시절에는 타워스 페린 코리아와 왓슨 와이어트 월드와이드 코리아의 물리적 통합 이후 심리적 통합을 이룰 수 있도록 조직 융합 작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쿠팡 입사 전에는 풀무원식품 인사기획실장으로 근무하면서 인적자원관리(HRM), 인적자원개발(HRD), 노사관계(ER), 다양성과 포용(D&I) 등 다양한 분야를 담당했다. 특히 양성평등센터를 대기업 최초로 설립해 여성가족부와 노동부로부터 가족친화 및 양성평등 실천 사례로 상을 받았다.

김 부사장은 고객감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쿠팡의 공격적인 성장에 필요한 인재관리 전략 수립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김 부사장은 "쿠팡에서는 다양한 경험과 능력을 가진 글로벌 인재들이 함께 모여 매일 고객을 위한 혁신을 고민하고 있다"면서 "직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이들이 자신의 능력을 더 키울 수 있도록 제도와 환경을 단단히 다지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