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방역당국 “독감 백신, 전국민 접종 불가능…만성질환자 등 우선 접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20-09-09 16: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사진=연합뉴스]



방역당국이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과 관련해 국가 무료접종 대상이 아니라면 만성질환자 등 우선순위 대상자들부터 먼저 접종을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은 9일 오후 충북 오송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전날 방역당국이 전 국민이 독감 예방접종을 할 필요가 없다고 밝힌 것과 관련한 질문에 “접종 우선순위에 있는 분들이 먼저 맞는 게 필요하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 인플루엔자 백신 수급 생산계획이 2950만 명 분량”이라면서 “전 국민이 다 맞을 수 있는 양이 아니기 때문에 접종 우선순위에 있는 분들이 먼저 맞는 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가예방접종 대상이 아닌 국민들 중 예방접종이 필요한 사람은 62세 이하 만성질환자”라고 덧붙였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이번 독감 예방접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국가예방접종 대상자는 생후 6개월에서 만 18세 소아·청소년, 임신부, 만 62세 이상 어르신이다.

앞서 중·고등학생인 만 13세에서 만 18세, 만 62에서 64세는 국가예방접종 대상이 아니었지만,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으로 무료 접종 대상자에 포함됐다. 이에 따라 무료접종 대상자는 지난해 1381만 명에서 올해 1900만 명으로 크게 늘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