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지원 사회적기업 3곳, 현대百 ‘그린프렌즈관’ 입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0-09-04 1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친환경·윤리적 기업 70곳 더현대닷컴서 제품 판매...‘중기 상생’ 도모

SK이노베이션은 자사가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 3곳이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입점한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그레이프랩과 몽세누, 우시산 등 친환경 기업 3개사는 더현대닷컴 그린프렌즈관에서 자사가 생산한 제품을 선보이게 된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친환경·윤리적 기업의 상품 판매를 위해 더현대닷컴에 그린프렌즈관을 신설했다. 소비자의 착한 소비를 지원하고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그린프렌즈관에는 SK이노베이션 뿐만 아니라 행복나래, 한국환경산업협회, 한국업사이클센터, 한국윤리적패션네트워크, 루트임팩트 등 6개 기업이 지원하고 있는 70여개 협력사가 입점했다.

이번에 입점한 3개사는 SK이노베이션의 사회적기업 육성 프로그램 '스타사회적기업'에 선정돼 사업컨설팅, 홍보, 마케팅 등 인프라를 지원받아왔다.

그레이프랩은 사탕수수·코코넛·버려진 잡지 등을 이용해 만든 다이어리·휴대용 멀티 스탠드 등을 상품화하고 있다.

몽세누는 버려진 페트병을 재생해 만든 자켓 등 의류를, 우시산은 친환경 텀블러·업사이클링 크로스백 등을 판매한다.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친환경 기업 몽세누의 의류 광고.[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