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렉스, 2개 분기 연속 '깜짝 실적'에 목표가↑" [신한금융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20-08-13 09: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한금융투자는 13일 노바렉스에 대해 올해 상반기 '깜짝 실적(어닝 서프라이즈)'에 이어 앞으로도 고성장이 전망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5만2000원에서 5만5000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노바렉스는 올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605억원과 영업이익 6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9.1%, 58.7%씩 늘었다. 윤창민 연구원은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시장 전망치를 웃돌았다"며 "1분기에 이어 2개 분기 연속 깜짝 실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날씨가 더워지면서 다이어트, 이너뷰티, 체질개선 제품군 판매량이 증가했기 때문"이라며 "코로나19 유행으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신규 소비자 진입 속도도 가팔랐다"고 덧붙였다.

앞으로 전망도 밝다. 윤 연구원은 "건강기능식품 시장 고성장에 발맞춘 캐파 증설로 내년 실적 고성장도 확실하다"며 "현재 증설을 진행중인 오송공장이 내년 1분기 완공되면 기존 대비 캐파가 2배 이상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신규 공장 증설로 건기식 시장 고성장과 상위 제조업체(OEM)·제조업자개발생산(ODM)업체로 쏠림  수혜를 온전히 누릴 것"이라며 "내년과 내후년까지도 꾸준한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