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원문화재단 '2020 명원 세계 차 박람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0-08-05 16: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올해 25회째…보성, 하동, 장흥 등 국내 유명 차 생산지 부스 운영

쌍용그룹 창업주인 고(故) 김성곤 회장의 차녀이고, 쌍용건설 김석준 회장의 누나인 김의정 이사장이 운영하는 (재)명원문화재단이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2020 명원 세계 차(茶) 박람회'를 개최한다.[사진=쌍용그룹 제공]



명원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 서울특별시 등이 후원하는 '2020 명원 세계 차(茶) 박람회·K-TEA Festival'이 이달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명원문화재단(전신 명원다회)의 설립자인 명원 김미희 선생 탄생 100주년을 기념한 사진전과 국내외 명품 차와 우리나라의 다례와 차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힐링 박람회로 구성됐다.

우리나라 전통 차 문화 복원과 보급의 선구자였던 고(故) 김미희 선생은 1979년 우리나라 최초의 차 학술발표대회인 '한국전통다도 학술발표회 및 생활다도 정립 발표회' 등을 통해 한국 전통차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냈으며, 공로를 인정받아 2000년 '보관문화훈장'에 추서된 바 있다.

행사장에서는 세계 10개국을 대표하는 차에 대한 소개와 보성과 하동, 장흥 등 우리나라 차 생산지에서 마련한 부스를 통해 국내의 명차를 직접 구입할 수도 있다.

아울러 ▲세계명차품평대회 시상식 ▲티 블렌딩 대회 ▲제 25회국제명원차문화대상 시상식 ▲대한민국 차 인성대회 ▲국제차문화대상 시상식 등도 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