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투쇼' 전태풍 "본명 토니 애킨스, 한국이름 뜻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승요 기자
입력 2020-07-28 16: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귀화 농구선수 1세대 전태풍이 한국이름을 '태풍'으로 지은 이유를 밝혀 화제다.

28일 오후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 탈출 컬투쇼'(이하 '컬투쇼')의 '퀴즈 테마파크' 코너에는 전 농구선수 하승진과 전태풍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스페셜 DJ로는 개그맨 유민상이 함께했다.

이날 DJ 김태균은 전태풍에게 "원래 이름이 토니 애킨스(Tony Akins)인데 이름을 태풍으로 지은 이유가 뭐냐"고 물었다.

전태풍은 "처음 한국 와서 농구를 보는데 너무 재미없었다. 선수가 기술을 안 보여주더라"며 "태풍처럼 한국 농구를 확 휩쓸려고 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하승진은 "처음엔 말렸는데 잘 어울리더라. 태풍처럼 코트를 누비더라"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하승진은 은퇴 이후 유튜브 채널 '하승진'을 운영하며 크리에이터로 활약하고 있다. 구독자는 약 23만명에 달한다.

아프리카계 미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전태풍은 2009년 전주 KCC이지스 귀화혼혈 드래프트 1번으로 뽑히며 프로농구 선수생활을 시작했다. 고양 오리온스, 부산KT 소닉붐, 서울SK나이츠 등에서 활약했다. 2020시즌을 끝으로 올해 은퇴했다. 현재 3대3 농구선수로 활약하고 있다.
 

[사진='컬투쇼' 방송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