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원욱, 최고위원 출마…"민주당이 민주당다워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7-19 13: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박원순 피해호소인 명칭 논란에…"내로남불식 태도"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8·29 전당대회 최고위원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3선인 이 의원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에서 "한번 결정하면 해내고야 마는 이원욱의 힘을 정권 재창출을 위해 쏟겠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당 지지율 하락 이유에 대해 인천국제공항공사 정규직 전환 사태, 정의기억연대 사태 등을 언급하며 "민주당 최고의 가치였던 공정함이 흔들렸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자성해야 할 지점은 바로 '민주'"라며 "민주당이 민주당다워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저성장시대 컵밥과 높은 등록금, 미래를 만들기 위해 종종걸음을 걷는 청년들에게 불공정이 아닌 공정의 가치를 보여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 의원은 원외 지역위원장에게 가장 먼저 공천을 주도록 공천 시스템을 손보겠다고 밝혔다.

그는 "공천 때면 가장 불안한 사람이 원외 위원장"이라면서 "어려운 지역에서 위원장을 맡아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당에 봉사한 것이 죄가 될 수는 없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의 피해자 '호칭 논란'과 관련해 "민주당은 정치적 반대세력이 어떤 잘못을 저질렀을 때 매우 강도 높게 비판했다"며 "민주당과 함께한 세력이라고 해서 무죄추정 원칙으로 (재판 결과를) 기다린다는 것은 내로남불식 태도"라고 말했다.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최고위원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