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희구 코오롱인더스트리 사장 '덕분에 챌린지' 동참

신수정 기자입력 : 2020-07-17 16:06
장희구 코오롱인더스트리 사장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을 격려하는 캠페인인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장 사장은 지난 10일 이완재 SKC 사장의 지명을 받고 마곡 코오롱One&Only타워에서 코로나19 확산으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에게 감사를 표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장 사장은 “의료진의 헌신과 희생이 있었기에 코로나19의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슬기롭게 대처해가고 있다”며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소재 기업의 강점을 살려 다양한 방식으로 적극 협력함으로써 국민의 안전과 재난 극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할 다음 주자로 한국바스프 김영률 회장, 애경산업 임재영 대표이사, 금호피앤비화학 신우성 대표이사를 지명했다.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환자들의 치료에 헌신하는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시작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의료진에 대한 고마움과 존경을 담은 수어 동작의 사진이나 영상을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해시태그와 함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앞서 코오롱그룹은 마스크 품귀 현상이 벌어졌던 때 보유 중인 의료용 MB(Melt Blown)필터 연구설비를 마스크 생산용으로 바꾸어 마스크 200만 장 이상 분량의 필터를 생산해 무상으로 공급했다. 또 서울대병원에는 24병상 규모의 모듈형 음압치료병실을 건립해 기부한 바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장희구 사장(첫째줄 오른쪽 다섯째) 이 15일(수) 마곡 코오롱One&Only타워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 제공]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