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公 세종충북지사, 관광슬로건 개발...위추된 지역관광 활성화 주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0-07-15 15: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 제공]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가 세종충북을 효율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관광 슬로건을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관광 패러다임에 능동적으로 부응하고, 위축된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조치다.

15일 지사에 따르면, 세종충북의 강점인 접근성과 청정자연을 한 문장으로 표현한 ‘가까운 여행! 건강한 여행! 즐기는 여행! 세종·충북’이라는 슬로건을 개발해 통합 브랜드 이미지화할 계획이다. 시·군이 보유한 청정하고 다양한 관광자원을 효율적으로 재조명하고, 개별 관광자원들이 자연스럽게 연결돼 다양한 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 광역관광 코스로 확대할 수 있도록 집중한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33개 주요관광지에 대한 GPS 연동 방문인증 기반의 모바일 스탬프 투어(7월 23일~11월 말까지), 유명 온라인서점을 통한 강소형 잠재관광지 홍보키트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병행할 계획이다.

윤승환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장은 “청정한 자연환경과 액티비티 등 다양한 체험 관광자원을 보유한 세종충북의 최대 강점은 수도권에서의 접근성”이라며 “안전하고 편안하면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세종충북이 코로나 시대에 많은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다른 권역에 비해 지역관광을 홍보하는 대표적인 이미지가 취약했던 세종충북은 처음 시도하는 관광슬로건을 통해 이미지 개선 및 관광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