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안산신길2지구 도시건축통합 마스터플랜 공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20-07-15 09: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입체적 마스터플랜 통해 '가로공간 중심 공유도시' 조성

안산신길2지구 위치도[사진=LH 제공]


LH는 경기도 안산 신길2지구에 '도시건축통합 마스터플랜 설계공모'를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도시건축통합계획은 도시의 기획단계에서부터 도시‧건축‧시설물을 아우르는 입체적 마스터플랜을 세운 뒤 이를 기반으로 도시계획과 건축계획을 수립하는 방식이다.

LH는 지난해 10월 국가건축정책위원회, 국토교통부와 협업해 '도시건축통합계획 공동지침'을 수립하고, 이 지침을 과천 '과천지구 마스터플랜 공모'에 처음 적용해 지난 3월 수상작을 선정한 바 있다.

이번에는 지난 5월 지구지정이 완료된 안산 신길2지구에 대해 도시건축통합 마스터플랜을 공모해 지역공동체 중심으로 소통하는 열린 도시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 또한 도시건축통합계획 공통지침에 따라 '가로공간 중심 공유도시' 조성을 목표로 한다. △가로공간이 생활의 중심이 되는 도시 △용도복합과 사회통합의 공유도시 △자연을 존중하고 향유하는 쾌적한 도시 △새로운 기술에 대응하는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를 기본 설계 방향으로 제시한다.

주요 고려사항으로는 지구 근처 안산 신길온천역 역세권 특화계획, 대규모 생태공원 및 보행네트워크, 지구 내 수변공간 활성화 계획 등을 설계에 반영해야 한다.

공모는 15일 공고를 시작으로 22일 현장설명회를 개최한 뒤, 24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는다. 9월 18일 공모안 접수 및 심사를 거쳐 9월 28일 당선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