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벤츠 S클래스에 POLED 공급

윤정훈 기자입력 : 2020-07-12 18:22
LG디스플레이가 메르세데스-벤츠 2021년형 S클래스에 P-OLED(플라스틱 유기발광다이오드)를 공급한다.

12일 관련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올 하반기 공개되는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신형 모델에 LG디스플레이 P-OLED가 탑재된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2월 미국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인 캐딜락에 38인치 P-OLED를 공급한다고 밝힌 바 있다.

LGD는 올해 벤츠 S클래스 외에 벤츠 E클래스 등 글로벌 완성차 업계에 P-OLED 공급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P-OLED는 LG디스플레이의 차세대 먹거리다. 디자인 자유도가 높고, 가벼워서 차세대 스마트폰과 전기차 등에 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전 세계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점유율 20%(매출액 기준)로 1위에 올랐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대형 OLED와 P-OLED 사업을 중심으로 흑자전환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는 1조3594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프리미엄 자동차를 중심으로 디스플레이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어서 LGD에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 2021년형 S클래스 센터페시아에 탑재된 POLED.[사진=메르세데스 벤츠 유튜브 갈무리]


제11회 2020GGGF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