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공평 15·16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 신축공사 수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0-07-08 11: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공평15-16지구도시정비형재개발[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은 8일 종로구 '공평 15·16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 신축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울 종로구 인사동 87번지 일원 9277㎡(약 2800평) 부지에 지하 8층~최고 17층 규모의 업무∙상업시설 2개동을 건설하는 사업으로 사업비 약 2000억원, 공사기간 착공 후 31개월이다.

사업지는 일명 CBD(Central Business District·중심상업업무지구)로 불리는 광화문에서 서울역으로 이어진 오피스 지구이며, 탑골공원·피맛골·인사동길 등을 기반으로 한 유동인구가 풍부해 오피스 건물이 들어서기에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공공과 민간이 정비사업 전 과정에 함께 참여하는 '도시∙건축혁신안' 1호 사업으로, 회사 측은 지역의 역사성을 지키고 창조적인 도시경관을 조성하기 위해 혼합형 정비기법을 도입한다.

한편, 회사 측은 이번 신축 공사를 수주하면서 최근 울산, 청주, 인천, 수원 등을 포함해 도시정비사업 실적 1조 2782억원을 달성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국내 최대 도심지인 서울 중심부에서 업무∙상업시설 신축공사를 수주함으로써 당사가 보유한 높은 건축기술력과 설계∙시공 품질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대외적으로 입증했다”며 “전사적인 역량을 투입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