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폰 인도서 웃는다…중국산 불매로 판매량 10배 '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혜경 기자
입력 2020-07-06 1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LG, '인도 특화, 인도 먼저(India specific and India first)'로 시장 확대 집중

  • 삼성, 보급형 시리즈 갤럭시M 잇따라 출시하며 점유율 확대 집중

인도에서 중국 불매 운동이 거세지며 국내 스마트폰 업체가 반사 이익을 누리고 있다.

6일 이코노믹타임스 등 인도 현지언론에 따르면 최근 두 달간 LG전자의 인도 내 스마트폰 판매량이 이전과 비교해 10배가량 늘었다. 중국에 이어 세계 2위 스마트폰 시장인 인도에서는 최근 중국 기업들의 저가 물량 공세로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국내 기업들이 힘을 쓰지 못하고 있었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1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샤오미가 30%로 1위였고 비보가 17%로 2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16%로 3위였다. 이어 4위 리얼미(14%), 5위 오포(12%) 역시 중국 업체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인도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 '인도 특화, 인도 먼저(India specific and India first)'라는 슬로건까지 내걸었다. W시리즈 등 특화 상품을 만든 데 이어 올 하반기부터는 저가폰부터 프리미엄폰까지 6개의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도 3분기에는 인도에서 2위에 올라설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 삼성전자도 지난달 인도에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M01, 갤럭시M11, 갤럭시A31 등을 잇따라 출시하는 등 점유율 확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LG전자의 인도 특화 스마트폰 W시리즈 광고 모습. [사진=LG전자 인도 홈페이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