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가 놓친 명작' 영화 '쇼생크탈출' 4일 OCN Movies 방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0-07-04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영화 '쇼생크탈출' 포스터]

 
영화 '쇼생크탈출'이 4일 안방극장을 찾는다.

OCN Thrills는 4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영화 '쇼생크탈출'을 방영한다.

쇼생크탈출은 주인공 앤디 듀프레인(팀 로빈스)이 억울한 누명을 쓰고 메인 주 주립 교도소 쇼생크에 수감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쇼생크는 강력범들이 모인 곳으로, 이곳에서 재소자들은 짐승 취급을 당하거나 간수 눈에 잘못 보였다가는 개죽음당하기 십상이다.

처음엔 적응하지 못했던 앤디는 교도소에 있는 모든 물건을 구해주는 '레드(모건 프리먼)'와 친해지며 교도소 생활에 적응하려 한다. 하지만 앤디는 악질 재소자에게 걸려 강간까지 당한다.

쇼생크탈출은 손 꼽히는 명대사가 등장하는 영화로도 알려져 있다. 쇼생크탈출은 극 중 "희망은 좋은 거죠. 가장 중요한 것이죠. 좋은 것은 절대 사라지지 않아요" 라는 대사를 남긴 영화로도 유명하다.

한편 쇼생크탈출은 1995년 개봉한 영화이며, 스티븐 킹의 중편 소설인 ‘리타 헤이워드와 쇼생크 탈출’이 원작이다. 특히 쇼생크탈출은 '아카데미가 놓친 명작'으로도 평가받고 있다. 쇼생크탈출은 2004년 라디오 타임스, 2008년 BBC, 2015년 할리우드 리포트가 조사한 ‘아카데미가 놓친 최고의 영화’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기 때문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