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울, 美 한인회에 면마스크 1만장 기부…코로나19 함께 극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0-06-23 18: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쌍방울 제공]

쌍방울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극복하자는 의미에서 해외 동포에게 마스크를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쌍방울은 23일 미국 뉴욕 한인이민사박물관(KAHIF:Korean American Immigration Heritage Foundation)을 통해 뉴욕 한인회에 트라이 면마스크 1만장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뉴욕한인회 기부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재미동포들과 민족의 정을 나누고, 초기 미국 이민자들이 한푼 두푼 모아 독립운동 자금에 이바지한 역사를 우리 후손들이 반드시 기억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진행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쌍방울의 해외동포 지원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8년 쌍방울은 항일운동 후손 중국동포를 한국으로 초청해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지난해에도 독립운동가 후손 재일동포들을 본사로 초정하는 등 지속 적으로 매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세호 쌍방울 대표는 “비록 큰 규모는 아니지만 코로나 팬더믹 사태를 극복하는데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며 “이를 통해 한국과 미국이 하나로 이어지고 재미동포사회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