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3억 스위스프랑 규모 그린본드 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20-06-18 09: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이 해외 그린본드 발행에 성공했다.

현대캐피탈은 지난 17일 3억 스위스프랑(CHF) 규모(약 3850억원)의 해외 그린본드를 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발행금리는 3년 만기 스위스 미드 스왑금리(CHF Mid Swap)에 135bp를 더한 수준이다. 그린본드는 환경 친화적 프로젝트에 투자할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발행하는 채권을 말한다.

이번 발행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국내 민간 기업의 첫 해외공모채권 발행이다. 현대캐피탈이 감염병 확산에 따른 글로벌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견고한 수요 모집에 성공한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3년 만기의 그린본드 발행으로 만기별 차별화된 수요를 확보하고 사회적 책임투자를 선호하는 스위스 투자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현대캐피탈은 이번 채권 발행으로 조달한 자금을 현대·기아차의 전기차와 수소차, 하이브리드 차량 등 친환경 차량의 할부금융 서비스에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캐피탈은 지난 2005년 국내 민간기업 최초로 사무라이본드 발행을 시작으로 유로본드와 글로벌본드, 스위스프랑, 캥거루본드 등 전 세계 주요 자본시장에 진출해 투자자 기반을 확대해왔다.

스위스 시장에서는 2010년 첫 진출 이후 지금까지 8차례에 걸쳐 총 CHF 19.8억 규모(원화 2.3조원 상당)의 채권 발행에 성공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