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 "테슬라 주가 너무 높다...GM은 매수 추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세미 기자
입력 2020-06-12 14: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골드만, 테슬라 목표주가 950달러·GM 목표주가는 36달러 각각 제시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테슬라에 대한 투자 의견을 '매수'에서 '보유'로 하향 조정했다. 대신 미국 자동차회사 제너럴모터스(GM)에 대해선 '매수'를 추천했다.
 

[사진=AP·연합뉴스]


블룸버그의 11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마크 델라니 애널리스트가 이끄는 골드만삭스 팀은 테슬라에 대해 장기적으로는 유망하다고 평가했지만, 최근 가격 인하와 보급형 SUV 모델의 생산 차질이 중기 전망에 먹구름을 드리우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테슬라에 대한 투자 의견을 '보유'로 낮추고, 목표주가는 주당 950달러로 제시했다. 11일 테슬라는 972.84달러에 마감했다. 테슬라 주가가 너무 높다고 본 셈이다. 테슬라 주가는 올해 들어서만 2배 넘게 뛰면서 10일에는 사상 처음 1000달러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골드만삭스는 또 GM에 대해선 투자 의견을 '매수'로 제시했다. 미국 픽업트럽 시장 호황과 중국 자동차 시장 회복의 수혜가 기대된다는 이유에서다. 그러면서 GM 목표주가는 36달러로 제시했다. 11일 마감가인 26.50달러에 비해 35% 추가 상승 여력이 있다고 본 것이다.

골드만삭스는 올해 글로벌 자동차판매가 14.5%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