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원 두산회장 "연내 1조원 이상 갚겠다…사업구조개편 계획대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수정 기자
입력 2020-06-11 11: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 [사진=연합뉴스]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이 두산중공업 경영정상화 의지를 강하게 드러냈다. 

박정원 회장은 11일 그룹 내 포털을 통해 "두산중공업이 3조원 이상 재무구조 개선을 목표로 연내 1조원 규모 유상증자와 자본확충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두산그룹은 앞서 두산중공업 경영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채권단에서 3조6000억원을 긴급 지원받고, 그 대신 3조원 규모 자구안을 마련한 바 있다.

박 회장은 "두산중공업이 지속가능한 경영체계를 갖추기 위해 사업구조 개편과 재무구조 획기적 개선이라는 과제가 있다"며 "이 방향에 맞춰 자산매각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 과정에서 ㈜두산과 그 대주주들은 중공업 유상증자와 자본확충에 참여해 책임경영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라며 "㈜두산은 자체 재무구조 개선과 두산중공업 자본확충 참여를 위해 두산타워와 일부 보유지분 및 사업부 등의 매각을 추진 중"이라고 덧붙였다.

사업 부진과 정부의 지원에 관해서도 언급했다. 

박 회장은 "그룹 경영진은 재무건전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지만 결과적으로 사업구조 개편과 계열사 정상화가 목표에 미달하면서 재무상태가 나빠졌다"며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이로 인한 사회적 파장과 책임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행히 국가 기간산업을 향한 정부의 관심과 채권단 지원에 힘입어 중공업 유동성 문제를 해결할 기반은 마련됐다"며 "금전적 부채를 넘어 사회적 부채를 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고통 분담해준 직원들에게는 노고와 그 책임감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유동성 문제를 겪게 된 중공업을 비롯해 회사 경영이 전반적으로 좋지 않은 탓에 회사 걱정까지 하는 여러분을 보면서 회장으로서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고 말했다.

두산중공업은 그동안 비용 감축을 위해 두 차례 명예퇴직을 했고 현재 약 350명은 휴업에 들어갔다. 두산그룹 전체 계열사 임원들은 4월부터 급여 30%를 반납했다. 두산중공업 임원들은 최고 50%를 반납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