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일 '유기농데이' 온라인 개최...친환경 농산물 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승일 기자
입력 2020-05-31 12: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친환경농업인단체, 2억원 상당 친환경 농산물 식자재 기부

6월 2일 '유기농업의 날'(유기농데이)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보다는 인터넷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온라인 위주로 진행한다.

31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친환경농업인단체는 친환경 농업을 기념하기 위해 2006년부터 유기농과 발음이 비슷한 6월 2일을 기념일로 지정해 매년 관련 행사를 열어 왔다.

친환경농업인단체는 다음 달 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취약계층지원단체 등에 2억원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 식자재를 기부한다.

이어 8∼30일 '네이버 해피빈'에 참여하는 국민이 사회 취약계층에 친환경 농산물 온라인 기부를 하는 행사도 한다.

참여자가 '친환경 농산물 기부' 채널에서 친환경 농산물 소비실천 서약 댓글을 달면 일정 금액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부되는 방식이다. 링크된 온라인 쇼핑몰에서 친환경농산물을 구매할 경우에도 해당 금액의 10%가 기부된다.

김철 농식품부 친환경농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과 건강을 모두 지키는 친환경 농업에 대한 가치와 인식이 더욱 확산될 수 있을 것”이라며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추진되는 이번 친환경 농산물 기부 관련 공익 캠페인 등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서로를 배려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농림축산식품부[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