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 방송통신발전기금, 3년 연속 '탁월' 최고등급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0-05-27 16: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이 기획재정부의 '2019 회계연도 기금운용평가’에서 방송통신발전기금(방발기금)'이 3년 연속 최고등급인 '탁월' 등급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KC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방발기금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정보통신진흥기금(정진기금)을 각각 위탁운용·관리하고 있다.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기금운영평가단'은 평가대상으로 선정된 45개 기금에 대해 기금의 자산운용체계와 정책, 운용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했다.

KCA는 이번 평가에서 전문적인 자산운용 및 위험관리 고도화를 통한 위기 대응능력 강화로 급변하는 글로벌 금융환경에서 탁월한 운용성과와 전문성을 인정받아 방발기금은 '탁월', 정진기금은 '우수' 등급을 받았다.

또한 기금운용평가단은 전체자산의 대부분이 단기자산으로 운용되어 고수익을 달성하기 어렵다는 한계에도 불구하고 불필요한 현금성자산 보유를 줄이고 가용자금을 적극 운용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평가했다.

정한근 KCA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 및 국내·외 경기회복에 대한 불확실성이 증대된 가운데 위기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위험관리를 최우선한 안정적 자산운용을 통해 기금을 관리하는 기관으로서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한근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원장.[사진=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