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제12기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수강생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0-05-19 10: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보람상조]


보람상조는 제12기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12기 교육과정은 6월 8일부터 약 5개월간 2단계에 걸친 교육과정으로 구성 및 운영된다. 보람장례지도사 교육은 30년 노하우가 담긴 업무 매뉴얼 교재로 현직 장례지도사가 직접 강의를 진행하는 등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1단계 교육과정은 약 8주간 단기집중 합숙교육을 통한 ‘자격취득 기본과정’이다. △장례학 개론 △염습 및 장법 △장례상담 △장사시설관리 △공중보건 △위생관리 △장사법규 △장사행정에 관한 교육이 천안 교육원에서 이뤄진다. 법정 의무교육 시간과 자체 실습교육 등 총 300시간 이상의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2단계는 실무교육과정으로 수강생들은 약 3개월간, 전국 14개 보람상조 장례행사센터에서 보람상조 장례지도사에 1대 1 현장교육을 받으며 ‘현장실무 OJT 훈련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보람상조는 본원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전국 장례식장 및 협력업체에서 채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취업지원 활동을 진행한다.

보람상조는 지난 2014년 인적 인프라 강화 및 장례문화 선진화를 목적으로 국가자격증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했다. 현재는 전국에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 등 5000여 명의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최철홍 보람상조그룹 회장은 “30년 전통의 보람상조 서비스 중심에는 장례지도사들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선진 장례문화를 이끌고 장례업의 질적 성장을 위해서 전문성을 기반으로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해 고객을 모실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