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 뛰어넘은 웃돈…부동산 침체도 수색·증산에선 '남의 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20-05-13 13: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DMC SK뷰' 분양권 12억…분양가 5.2억에 프리미엄 6.8억


서울 서북권 개발 중심지가 상암에서 수색·증산으로 옮겨가는 모습이다. 그동안 대형 변전소 주변에 낡은 다세대 주택이 밀집해 낙후된 이미지가 강했다면, 최근에는 대규모 재개발로 신축 아파트 공사가 이어지고 있다. 입주권과 분양권에도 수억원씩 웃돈이 붙었다.

13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서울 은평구 수색동에 위치한 'DMC SK뷰' 전용면적 84㎡의 분양권은 현재 12억원에 거래되고 있다. 분양 당시 가격이 5억2000만원대인 점을 감안하면 웃돈만 7억원 가까이 오른 셈이다. 이 단지는 내년 10월 입주를 시작한다.

시장에서는 수색·증산 뉴타운이 지하철 6호선·경의중앙선·공항철도 환승역인 디지털미디어시티역과 가까운 데다 상암동 DMC업무지구 등 배후 수요가 탄탄해 성장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보고 있다. 총 79만3028㎡ 부지에 10개 단지, 총 3만여 가구 규모의 신축 아파트가 들어서면 서울 서북권 개발의 중심으로 떠오를 수 있다.
 

SK건설의 'DMC SK뷰'[사진=SK건설 제공]

이 때문에 인근 조합원 입주권에는 수억원의 웃돈이 붙은 상황이다. 디지털 미디어시티역과 가장 가까운 증산2구역의 전용 84㎡ 입주권은 8억4000만원에 시세가 형성돼 있다. 평균 조합원 분양가(5억4000만원)보다 3억원 높다. 

분양을 앞두고 철거 뒤 지반 작업 중인 수색 6·7구역에도 웃돈이 4억~6억원씩 붙었다.

올해 본격적인 분양이 시작되면 부동산 거래는 더 활발해질 수 있다.

GS건설이 올 하반기 증산2구역의 분양을 시작하는데 84㎡가 7억원대에 분양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로또 분양'이 될 것이란 기대감이 높다. 이 구역은 당초 지난달 분양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영향으로 일정이 다소 연기됐다.

당첨만 되면 5억원가량의 시세차익이 예상돼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이 클 전망이다. 다음달 입주를 시작하는 인근의 'DMC 롯데캐슬 더퍼스트' 84㎡ 분양가는 현재 11억5000~13억원에 거래 중이다.

수색 6구역과 7구역도 GS건설이 시공을 맡아 올 하반기 분양에 나선다. 수색13구역에는 SK건설과 HDC현대산업개발이 1464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를 조성한다.

업계 관계자는 "상암동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들은 입주 10년이 넘은 곳이 많아 신규 아파트에 대한 니즈가 강하다"며 "최근 들어 수색역세권 개발이 속도를 내고 있는 만큼 코로나19 영향권에서 벗어난 모습"이라고 말했다.

롯데건설의 'DMC 롯데캐슬 더 퍼스트'[사진= 롯데건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