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안주야’로 상온 안주 HMR 시장 출사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0-05-06 10: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형 할인점·편의점 등 유통채널 통해 소비자 접점 확대

  • 통마늘 모듬곱창, 매콤제육오돌뼈, 매콤껍데기 등 6종 출시

대상 청정원 안주야 상온안주6종. [사진=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이 상온 안주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안주야(夜)’를 앞세워 냉동 안주 HMR 시장을 선도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온 안주 HMR 시장 역시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대상 청정원은 대형 할인점, 편의점, 소매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안주야의 소비자 접점을 늘려나갈 전략이다.

대상 청정원은 안주야의 상온 안주 HMR를 신성장 동력으로 삼고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최근 식품을 비축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장기간 실온 보관이 가능한 상온 HMR 제품이 다시 주목받으며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안주야는 2016년 대상 청정원이 식품업계 최초로 론칭한 안주 전문 HMR 브랜드다. 출시 2년 만에 1500만개 이상 팔려나간 안주야의 흥행에 힘입어 냉동안주 HMR 시장은 빠르게 성장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데이터에 따르면 2016년 196억원에 불과했던 냉동안주 HMR 시장은 2018년 960억원을 기록해 2년 만에 5배 가까이 성장했으며, 지난해에는 840억원을 기록했다.

대상 청정원이 새롭게 선보이는 상온 안주야는 청정원의 조미기술과 안주 전문 브랜드로서 그동안의 원료가공 및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품질의 안주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상온 HMR 제품은 냉장·냉동 HMR 제품에 비해 품질이 떨어진다는 소비자 평가가 많았다.

이런 고정관념을 극복하고자 상온 안주야는 상온 안주 최적의 맛 구현에 주력했다. 엄선된 원재료에 안주야만의 원물 전처리 노하우로 잡내를 잡았고, 화끈하고 감칠맛 나는 안주야 비법 소스로 차별화된 맛을 냈다는 게 대상 측의 설명이다. 특히 냉동 또는 냉장보관하지 않고 실온에서 9개월 동안 보관할 수 있어 보관 및 이동 편의성이 뛰어나다.

상온 안주야는 ‘통마늘 모듬곱창’, ‘매콤제육오돌뼈’, ‘매콤껍데기’, ‘소양돼지곱창’, ‘통마늘 제육오돌뼈’, ‘통마늘 매콤껍데기’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통마늘 모듬곱창은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국내산 돼지곱창과 오소리감투를 엄선해 만들었다. 매콤제육오돌뼈는 두툼한 전지연골에 각종 야채와 비법 소스로 맛을 냈다. 매콤껍데기는 쫄깃한 맛과 콜라겐이 풍부한 돼지껍데기에 칼칼하게 매운맛을 낸 껍데기 요리다.

소양돼지곱창은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의 소양, 국내산 돼지곱창에 특제 양념으로 맛있게 매운맛을 냈다. 통마늘 제육오돌뼈는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두툼한 전지연골에 통마늘과 비법 소스로 맛을 더했다. 통마늘 매콤껍데기는 쫄깃한 맛과 콜라겐이 풍부한 돼지껍데기에 통마늘과 특제 양념으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상온 안주야는 파우치를 오픈하지 않은 상태로 그대로 세워서 전자레인지에 1분만 조리하면 된다. ‘증기배출 패키지’를 적용해 조리하는 동안 생겨난 증기가 자동으로 배출되어 포장이 뜯어지거나 내용물이 밖으로 튈 염려가 없다. 전자레인지가 없는 경우 끓는 물에 3분 동안 중탕해 먹을 수 있어 캠핑족들도 야외에서 쉽게 즐길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은 편의점과 소매점 전용제품 통마늘 모듬곱창, 매콤 제육오돌뼈, 매콤껍데기 출시를 시작으로, 할인점과 기업형 슈퍼마켓(SSM) 등에 소양돼지곱창, 통마늘 제육오돌뼈, 통마늘 매콤껍데기를 순차적으로 출시해나갈 계획이다.

김선희 대상 청정원 안주야 담당 팀장은 “상온안주 HMR 시장 진출은 냉동안주 HMR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온 안주야의 폭발적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기존의 상온제품에서 맛볼 수 없던 차별화된 맛과 식감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