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2020 손글쓰기문화확산캠페인’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0-04-28 10: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상작, 교보아트스페이스·인터넷교보문고에 전시

[사진=교보문고 제공]


교보문고(대표 박영규)가 손글쓰기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손글쓰기문화확산위원회가 주관하고 교보문고, 대산문화재단, 교보생명이 공동주최하는 ‘2020 손글쓰기문화확산캠페인’이 28일부터 진행된다.

올해 6회째를 맞는 캠페인은 ‘교보손글쓰기대회’, ‘#손글씨스타’, ‘손글씨풍경’에 이어 감성 가득한 폰트 '교보 손글씨 2019'를 무료로 배포하며 보다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제6회 교보손글쓰기대회는 감명 깊게 읽은 책 속 한 문장을 손글씨로 작성하여 응모하는 행사로, 예선과 본선으로 나눠 진행한다.

예선은 인터넷(모바일)교보문고와 영업점에 마련된 용지에 작성해 우편이나 교보문고 매장에서 현장접수하거나, 교보손글쓰기대회 페이지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접수받고, 예선을 통과한 작품을 대상으로 별도 제작된 응모지에 작성하는 방식으로 본선이 진행된다.

신청과 접수는 도착일 기준으로 7월 10일까지며 총 4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9월 말 최종 수상작을 가리게 된다. 총 상금은 예심을 통과한 300명에게 교보문고 상품권 1만원을, 본심을 통과해 입선한 총 30명(으뜸상 10명·버금상 20명)에게 상품과 부상을 증정한다.

또 단체상을 수상한 5개 단체에는 현금 20만원과 손글씨 명패를 수여한다. 수상작은 10월부터 교보문고 광화문점내 교보아트스페이스와 인터넷교보문고에 전시되며, 올해도 역시 으뜸상 10명 중 손글씨 하나를 선정해 폰트로 제작해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손글씨풍경’은 일상에서 발견한 손글씨의 매력을 사진에 담아 SNS에 공유하면, 신선하고 감동적인 사진을 선정하여 60명에게 교보문고 상품권 1만원 권을 증정한다.

온라인 손글쓰기 대회인 ‘#손글씨스타’는 작가들이 자필로 작성한 '내 인생의 한 문장'을 독자들이 필사해 SNS에 등록하는 행사로, 총 60점을 선정하여 교보문고 상품권 1만원 권을 증정한다. 6~7월 1회 차 행사는 이병률 시인의 손글씨로 시작한다.

손글쓰기문화확산위원회의 위원장으로 활동 중인 신달자 시인은 “눈부신 과학시대에 왠 손글씨냐는 질문을 들었지만, 손글씨야 말로 과학을 넘어서는 사람의 마음이며 정신”이라며 “손글씨는 바로 퇴보하는 일이 아니라 잃어버린 것을 찾는 나를 바로 세우는 힘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