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황식, 나경원 지지유세…"羅 당선돼야 여야 균형…내가 보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0-04-05 19: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羅 5선 되면 대권 커리어...국가의 자산"

김황식 전 국무총리가 5일 4·15 총선 서울 동작을에 출마한 나경원 미래통합당 의원 지지 유세에 나섰다.

김 전 총리는 이날 오후 동작구 남성역 인근 골목시장에서 진행된 나 의원 유세차량에 올라 "나 의원이 다시 국회에 진출해야 한다. 여야가 손을 맞잡고, 민생경제를 살리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후유증을 회복하는 데 앞장설 수 있는 적합한 인물"이라고 응원했다.

이어 "선거 끝나면 다시 정치 싸움이 벌어질 상황이 될 것이다. 만약 더불어민주당과 그 위성정당들이 과반을 득표해 의석을 차지하면 모든 것을 힘으로 몰아붙이는 시대가 올 것"이라며 "그걸 막으려면, 통합당 등 야권이 세력을 확보하지 않으면 대한민국은 어려운 시기를 맞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전 총리는 특히 "이 여성 정치인이 5선이 되면 당 대표, 나아가 대권에 도전하는 커리어를 갖게 된다. 이건 여야를 떠나 국가의 자산"이라며 "여성이 남성과 어깨를 맞대고 경쟁하는 국가의 장래를 위해 나 의원이야말로 가장 적합한 인물"이라고 지원하기도 했다.

김 전 총리는 아울러 "나 의원을 생각하면 참 안타깝다"라며 "가정의 아픔조차도 나쁜 쪽으로 이용하는 사람이 있다. 인간적으로 그래서는 안 된다"고 했다. 이는 최근 장애가 있는 나 의원의 딸이 유세에 나와 발언한 것을 비판한 민주당의 비례정당인 더불어시민당 논평을 비판한 것이다.

김 전 총리는 이번 총선을 앞두고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선 것은 나 의원이 처음이라고 했다. 그는 "다른 데서 저에게 유세를 해달라고 해도 안 갈 것"이라고도 했다.

대법관을 지낸 김 전 총리에게 나 의원은 판사 후배이다. 김 전 총리는 이뿐 아니라 소록도에서 40여년 한센병 간호 봉사를 펼친 오스트리아의 마리안느 스퇴거·마가렛 피사렉 간호사의 노벨평화상 추천위원회에서 자신이 위원장을 맡고 나 의원이 추천위원을 한 인연을 소개하기도 했다.
 

나경원 후보 지지를 위해 유세장을 찾은 김황식 전 국무총리. 김황식 전 총리(왼쪽)가 5일 오후 동작구 사당동 지하철 남성역 인근 도로에서 동작을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나경원 후보의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