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승 회장, 연임 후 첫 행보로 코로나19 지원현황 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대웅 기자
입력 2020-03-25 16: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25일 연임 후 첫 일정으로 우리은행 영업 현장을 방문해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 현황을 점검했다고 그룹 측이 밝혔다.

손 회장은 이날 오후 권광석 신임 우리은행장과 함께 코로나19 금융지원 요청이 몰리고 있는 서울 남대문시장지점을 방문했다. 남대문시장지점에는 약 300명의 영세사업자가 100억원 수준의 긴급자금대출을 신청한 곳이다.

이후 손 회장은 자회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참여한 '그룹 비상경영위원회'를 소집하고 "중소·소상공인은 물론 중견·대기업까지 포함한 코로나 피해기업 살리기에 앞장서자"고 주문했다.

또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장기적 경기 침체를 상정해 그룹사별로 최악의 경영환경에 대비한 시나리오를 준비해야 한다"며 "'대응-회복-성장'이라는 위기경영 단계에 맞춰 전 그룹사가 철저히 계획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우리금융은 비상경영위원회를 코로나19대응반, 경영리스크대응반, 민생금융지원반 등 3개 부문으로 확대 편성했다.

앞서 이날 오전 우리금융은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손 회장을 연임하기로 확정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왼쪽 두번째)과 권광석 신임 우리은행장(왼쪽 세번째)이 25일 오후 서울 남대문시장지점을 방문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남대문시장 소상공인들의 이야기를 듣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