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문지윤 부친 "데뷔 15년 만에 CF 촬영에 기뻐하던 아들…팬들에 감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0-03-23 13: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급성 패혈증으로 세상을 떠난 문지윤의 부친이 소속사를 통해 팬들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23일 고(故) 문지윤 부친 문광석 씨는 소속사 가족이엔티를 통해 "급작스럽게 아들을 보낸지 벌써 3일째가 됐다. 아비인 저도 아직까지 믿기지가 않고 가슴이 아리고 먹먹하기만 하다"고 말문을 뗐다.

이어 "지윤이가 소천하고 장례 기간동안 정말 많은분께서 함께 아파해주시고 함께 울어주시고 같이 고생해주셨기에 힘을 내어 본다. 정말 많은분들께 너무나 감사해서 이렇게 글로 나마 저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그는 "저희 지윤이는 중학교때부터 연기를 하고싶다며 집에서 거리가 먼곳에 있는 연기학원을 걸어서 오가며 길거리에서 발음과 발성연습을하고 오디션에 필요한 대사나 몸짓을 연습하는 연기의 꿈이 간절했던 아이였다. 어린 나이에 데뷔하여 19년동안 많은 작품을 연기하였고. 작품에 캐스팅이 되면 함께 일하는 감독, 작가, 스텝들을 실망시키지 않겠다며 대본을 손에서 놓지 않았던 기억이 난다"고 고 문지윤을 추억했다.

지난 18일 급성패혈증으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故 배우 문지윤 씨의 빈소가 서울 노원구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발인은 오는 20일.[사진=사진공동취재단]


특히 문지윤의 부친은 "불과 몇주전에는 15년만에 CF를 찍게 되었다며 기뻐하며 제주도로 촬영가 너무 행복하고 정말 재미있었다고 CF감독님께 자신의 연기를 인정 받고 있음에 큰 행복을 느꼈다며 저에게 긴긴 수다를 늘어놓았다"는 소식을 전해 팬들을 안타깝게 했다.

또 "아들이 갑작스럽게 집에서 목이 아프다며 이틀을 고열에 시달렸고 병원 입원후 치료를 받다 삼일만에 하늘나라로 떠났다"며 "지윤이를 잃고 장례를 치러야함에도 현 시국의 안타까운 코로나19의 상황과 심각성으로 걱정과 우려되어 저는 조용히 가족장으로 치르려 하였지만 코로나의 위험과 바쁘시고 힘드신 상황속에서도 지윤이의 마지막 가는길을 보러 한걸음에 달려와주신 너무 많은분들이 계셨다. 그로인해 지윤이 가는길 마지막까지 외롭지않게 잘 마무리 할수 있어 감사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앞서 소속사 측은 부친의 편지를 전하며 지난 20일 문지윤의 발인을 마쳤다는 소식을 전해왔다.

또 문지윤의 발인식에 절친한 배우 조달환이 그를 떠올리며 하루종일 솟대를 만들고 문지윤의 부모님께 이를 전달했다고.

다음은 고 문지윤 부친의 손편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故 배우문지윤의 아버지 문광석입니다.

급작스럽게 아들을 하늘로 보낸지 벌써 3일째가 되었네요.
아비인 저도 아직까지 믿기지가 않고 가슴이 아리고 먹먹하기만 합니다..
하지만 지윤이가 소천하고 장례 기간동안 정말 많은분께서 함께 아파해주시고 함께 울어주시고 같이 고생해주셨기에 힘을 내어 봅니다.

정말 많은분들께 너무나 감사해서 이렇게 글로 나마 저의 마음을 전합니다.

저희 지윤이는 중학교때부터 연기를 하고싶다며 집에서 거리가 먼곳에 있는 연기학원을 걸어서 오가며 길거리에서 발음과 발성연습을하고 오디션에 필요한 대사나 몸짓을 연습하는 연기의 꿈이 간절했던 아이였습니다.
어린 나이에 데뷔하여 19년동안 많은 작품을 연기하였고. 작품에 캐스팅이 되면 함께 일하는 감독, 작가, 스텝들을 실망시키지 않겠다며 대본을 손에서 놓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또 쉬는날에도 연기자들이 모여 만든 진혼의 농구팀에서 형.동생들과 신나게 농구하고 집에 돌아오면 어린아이처럼 기쁘게 부모에게 수다를 늘어놓고는 하였습니다.

집 밖을 나가지 않거나 혼자있는 시간에는 독학으로 터득한 그림을 그리며 지윤이만의 세상을 그려나가곤 했고, 불과 몇주전에는 15년만에 CF를 찍게 되었다며 기뻐하며 제주도로 촬영가 너무 행복하고 정말 재미있었다고 CF감독님께 자신의 연기를 인정 받고 있음에 큰 행복을 느꼈다며 저에게 긴긴 수다를 늘어놓았는데.. 마지막 작품이 되었네요.

더욱 본인 스스로를 다잡고 열심히 배우를 하겠다며 의지를 보였던 아들이 갑작스럽게 집에서 목이 아프다며 이틀을 고열에 시달렸고, 병원 입원후 치료를 받다 삼일만에 하늘나라로 떠났습니다.

지윤이를 잃고 장례를 치러야함에도, 현 시국의 안타까운 코로나19의 상황과 심각성으로 걱정과 우려되어 저는 조용히 가족장으로 치르려 하였지만, 코로나의 위험과 바쁘시고 힘드신 상황속에서도 지윤이의 마지막 가는길을 보러 한걸음에 달려와주신 너무 많은분들이 계셨고 그로인해 지윤이 가는길 마지막까지 외롭지않게 잘 마무리 할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먼저 깊은 애도와 조의를 표해주신 지윤이를 오랫동안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셨던 팬분들과 시청자 여러분들과 또 함께 울어주시고 슬퍼해주신 감독, 작가, 스텝, 수많은 제작진, 그리고 지윤이와 연기하고 같이 땀흘렸던 모든 배우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랫동안 동료로 형으로 친구로 함께 건강과 우정을 나눴던 지윤이가 너무나도 좋아했던 진혼 농구단에도 지윤이를 보살펴 주셨음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저희 지윤이가 보잘 것 없지만 하나님께 가는길을 더욱 빛나게 해주신 수많은 방송사와 언론사 및 기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가족과 친척분들께 감사드리고, 마지막으로 지윤이의 운명과 함께 모든 장례를 끝까지 함께해주신 지윤이의 초등학교 중학교 동창친구 박찬석, 옥전일, 조대웅, 홍승영, 김선우, 이정호, 이대호, 채송아, 고윤미와 절친 배우 임성언, 천영술, 이승현께도 감사드리며, 지윤이의 15년지기 친형.동생처럼 지내온 소속사 ㈜가족이엔티 양병용대표, 이승희이사, 김민수, 채봉주매니저와 그동안 지윤이와 함께 일하며 우정을 나눴던 수많은 매니저분들과 소속사 관계자, 스텝분들께 정말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정말 감사한분이 너무 많아 생각하다보니 또 한번 눈물이 납니다...

지윤이가 살아있을 때 옆에두고 좋아하던 것들을 소천길에 함께 떠나보냈습니다. 좋아하던 자동차에 좋아했던 대본, 좋아하던 음악, 그리고 커피와 밀크티를 함께 보냈으니 외롭지 않게 즐거운 마음으로 먼길 여행을 하고 이제 하나님께 잘 도착했을 것 같습니다.
이제 더 이상 슬퍼하지 마시고 지윤이와 웃으며 좋았던 기억, 보잘 것 없지만 심성 하나만큼은 참 착하고 연기만 생각했던 배우 문지윤으로 오래 간직해 주셨으면 하는 아비의 간절한 마음입니다.

저와 아내가 감사한 마음을 한분한분 찾아 뵐수도 없는 상황과 현실이니 큰 이해를 부탁드리며 대신하려 합니다.
이글을 보시는 모든분들이 하시는 일마다 건승하시고, 평안하시길 기도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일도 슬픈일도 함께 나누고 싶은 마음입니다.
저희에게 직접 연락을 주셔도 좋고, 지윤이의 영원한 소속사 가족이엔티를 통해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저희 지윤이가 받은 너무 큰 사랑과 감사를 저희도 꼭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진심으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