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키워드] NCT 제노의 '맛그당어'는 무슨 뜻? 맛집을 찾는 색다른 방법을 알아보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지연 기자
입력 2020-03-20 0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맛그당어'는 무슨 뜻일까요? 오직 아이돌 멤버를 위한 맛집 빅데이터 문화를 소개합니다.

맛그당어는 무슨 뜻일까요? NCT 멤버 제노가 지은 말의 줄임말인데요. 2018년에 한 방송에서 맛집 동아리 작명 의뢰를 받고 '맛집 그대여 당신은 어디에'를 적어냈습니다. 같은 멤버들은 물론이고 현장에 있던 팬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는데요. 이후 팬들이 '맛집 그대여 당신은 어디에'를 '맛그당어'로 줄여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제노의_맛그당어'는 NCT 제노의 팬들이 사용하는 맛집 추천 해시태그입니다. 제노에게 맛집을 추천하는 후기성 SNS 게시물을 올리고 붙이는데요. 이처럼 아이돌 팬들 사이에는 해시태그를 이용해 아이돌에게 맛집을 추천하는 문화가 있습니다. 아이돌의 입맛을 고려해 추천한다는 점도 재미있는데요. 이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엑소의 백현을 위한 해시태그 '#백현이를_위한_맛집투어'입니다.

각양각색의 매력을 가진 아이돌만큼이나 다양한 해시태그들이 존재하는데요. 셀럽을 꿈꾸는 정다니엘이 스스로 해시태그를 지어보기도 했습니다. 애정이 듬뿍 담긴 해시태그들을 소개하는 아이돌 키워드 제8화,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기획 주은정 PD, 이지연 PD
출연 정석준 기자
촬영·편집 이지연 PD
 

[사진=이지연 PD]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