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日 야마다 컨설팅, 싱가포르 ZICO홀딩스와 제휴

[번역] 이경 기자입력 : 2020-03-02 23:33

[사진=게티 이미지]


일본의 종합 컨설팅 기업 야마다(山田)컨설팅 그룹(YCG)이 2월 28일, 싱가포르 거래소(SGX) 카탈리스트 시장에 상장된 ZICO 홀딩스와 업무 제휴 관계를 맺었다고 밝혔다. 일본계 기업의 동남아시아 시장 인수・합병(M&A)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 제휴 관계는 4월 1일부터 개시될 예정이다.

2월 28일자로 기본합의서를 체결했다. ZICO 산하 2개사와도 제휴한다. YCG 싱가포르 지점을 중심으로 각국의 컨설턴트와 제휴, 협력한다.

2010년에 설립된 ZICO 홀딩스는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를 중심으로 동남아시아 전역에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인도네시아, 라오스, 미얀마에는 현지 법인을 설치했으며, 종업원 수는 5개국 합쳐서 140명. 원래 법률사무소로부터 시작되었기 때문에 컨설턴트에는 변호사가 많으며, 특히 법무, 재무 분야에 강점을 지닌다.

YCG 싱가포르 지점의 사카노(坂野豪) 지점장에 의하면, YCG는 현지화를 모색하고 있었으며, ZICO는 일본계 기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중이었다. 이와 같이 양 사간에 이해관계가 일치해 제휴에 이르렀다. ZICO가 지닌 '일본 자본을 투자받고 싶은 현지기업'과 YCG가 지닌 '동남아시아에 투자하고 싶은 일본계 기업'을 양 사간의 협업을 통해 매칭해 나갈 예정이다.

사카노 지점장은 "제휴를 통해 동남아시아에서 일본계 기업의 M&A 활동을 지원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