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쓱배송' 최대 20% 확대…"생필품 안정 공급 총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0-02-25 08: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배송차량 전국 60대 추가 확보…새벽배송도 50% 늘려

SSG닷컴은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국 P.P(Picking & Packing) 센터의 쓱배송 처리물량을 기존 대비 지역별로 최대 20%까지 늘린다고 25일 밝혔다.[사진=SSG닷컴 제공]

SSG닷컴이 코로나19 확산에 온라인 장보기 수요가 급증하자 자사 배송 서비스 '쓱배송' 처리 물량을 20% 늘린다.

SSG닷컴은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국 P.P(Picking & Packing) 센터의 쓱배송 처리물량을 기존 대비 지역별로 최대 20%까지 늘린다고 25일 밝혔다.

자동화물류센터인 네오(NE.O)에서 출발하는 서울·경기지역 대상 새벽배송은 기존 대비 50% 확대해 하루 1만건에서 1만5000건으로 늘린다.

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된 지난달 28일 이후 쓱배송 주문 마감률은 전국적으로 평균 93%선까지 상승했다. 확진자가 크게 늘어난 주말 이후 전국 평균 주문 마감률은 99.8%까지 치솟았다. 코로나19 사태 이전 쓱배송 마감율은 전국 평균 80%선임을 감안하면 거의 20%가 더 늘어난 셈이다.

특히 대구와 경상북도 일부 도시의 경우 지난 19일 오후 1시경부터 주문이 폭증하기 시작했다. 23일 기준 28일 금요일까지 지정 가능한 시간대 별 예약배송이 모두 마감되기도 했다.

SSG닷컴은 전국적으로 배송 차량을 60대 이상 늘리고 P.P 센터 인력도 단기적으로 증원해 처리 가능한 물량을 기존보다 최대 20% 더 늘릴 방침이다. 이를 통해 하루 5만건 수준인 배송 물량을 6만건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예약배송 가능일도 주문하는 날로부터 5일 뒤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늘린다. 기존 예약배송 지정은 주문일로부터 4일 이후까지 가능했다.

새벽배송은 매일 자정에 마감하던 것을 한시적으로 순차 마감해 순차 배송으로 바꿔 단시간에 처리 물량을 늘릴 계획이다.

안철민 SSG닷컴 SCM운영담당 상무는 "필요한 물건을 적재적소에 배달함으로써 소비자 불안을 최소화하는데 적극 나설 것"이라며 "전방위적으로 가용할 수 있는 자원을 모두 활용, 생필품 안정 공급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의지"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