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므누신, "코로나 경제여파, 3~4주 더 지켜봐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세미 기자
입력 2020-02-24 08: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현재로선 코로나 경제 파장 정확히 예측하기 어려워"

  • "코로나19로 인해 미·중 2단계 협상 다소 지연될 수도"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적 파장을 지금으로선 분명히 예측하기 힘들며, 보다 분명한 그림을 보기 위해선 3~4주를 더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2개국(G20) 재무장관 회의 참석을 위해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한 므누신 장관은 23일(현지시간) CNBC 인터뷰를 통해 "내 생각에 확실한 (경제) 통계 자료가 나올 때까지 3~4주를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비록 바이러스 확산세가 상당히 빠르지만 치사율은 낮다. 우리는 이 부분을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그러나 현재 상황에서 심각하게 우려할 만한지 아닌지를 말하기엔 다소 이르다는 게 내 생각"이라고 부연했다.

미국이 경제 파장에 대응해 재정적 대응책을 나설 수 있냐는 질문엔 "당연하다"면서도 아직 코로나19가 경제에 미칠 파장을 정확히 예측하기 이르다는 점을 다시 강조했다.

그는 "현재 상황에선 관리가능한 수준이라고 보지만 상황은 변할 수 있다. 앞서 말했든 앞으로 3~4주 후면 더 확실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므누신 장관은 아울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미중 2단계 무역합의 논의가 다소 지연될 수 있다고 봤다.

그는 "중국 정부는 예전에 비해 (전염병에) 더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중국이 현재 바이러스 통제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2단계(무역합의)를 위한 접근이 다소 지체될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 [사진=AP·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