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정부 “신천지, 중국 우한과 교류 있었는지 조사 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20-02-21 15: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이 21일 오후 충북 청주시 질병관리본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발생현황 및 확진환자 중간조사 결과 등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정부가 코로나19 확진자가 집단으로 발생한 신천지 대구교회와 관련해 중국 후베이성 우한 등과의 연관성 조사에 나섰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중대본) 본부장은 21일 정례브리핑에서 “신천지 교회가 중국과 다른 나라에도 지회가 있다고 알고 있다”며 “특히 감염원 발병 지역으로 분류되고 있는 후베이성이나 이런 데와 어떤 교류가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계속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 한 매체는 신천지 공식 홈페이지를 캡처해 신천지가 지난해 중국 우한에 교회를 설립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오후 현재는 관련 내용이 삭제된 상태다.

중대본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확진 환자는 전달 대비 74명이 추가된 156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139명은 격리, 16명은 격리 해제, 1명은 사망했다.

추가 확진자 74명 중 신천지 대구교회 사례 관련 확진자는 44명으로 나타났다. 청도 대남병원이 14명, 새로난 한방병원은 1명이며, 나머지 15명은 조사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