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스토브리그 'SK와이번스' 한정판 굿즈 판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경진 기자
입력 2020-02-13 14: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스토아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모바일 앱 'SBS 픽(Pick)' 페이지를 통해 인기드라마 '스토브리그'와 SK와이번스 스페셜 한정판 굿즈 판매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실제로 지난달 23일과 31일 총 2차례 판매를 진행했던 '드림즈' 굿즈 인형의 경우 완판 행진을 이어가 고객의 관심도를 확인한 바 있다. 이는 단순한 구매의 경험을 넘어 드라마에 대한 시청자들의 팬덤 커뮤니티와 경험 콘텐츠로서 고객 유입 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2차례 판매를 통해 신규고객 1500여명이 SK스토아 앱에 방문하는 계기가 됐으며 이중 특히 30대 이하 고객이 전체 89%에 달하는 등 2030 세대 참여율이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SK스토아는 다시 한번 '스토브리그 X SK와이번스 콜라보' 한정판 클래식 굿즈 판매를 기획하게 됐다. 해당 굿즈는 '드림즈'ⅹSK와이번스 콜라보세트, SK와이번스세트, SBS 스토브리그 드림즈세트 등 총 800세트로 판매를 진행한다. 아울러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8명에게 드림즈 '강두기(배우 하도권)선수'와 SK와이번스의 '최정선수'의 싸인볼을 제공할 예정이다.

SK스토아는 앞으로 새로운 미디어 커머스 경험을 제공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을 지향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계획이다.

김형준 SK스토아 커머스사업2그룹장은 "이번 '스토브리그ⅹSK와이번스' 굿즈 판매를 통해 미디어커머스 시장에 대한 기회를 확인했다"며 "앞으로에도 SBS픽과 연계한 다양한 기획상품 발굴과 그룹 계열사와 씨너지 협업 등을 통해 고객에게 SK스토아에서만 경험 할 수 있는 새로운 쇼핑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SK스토아가 인기드라마 '스토브리그'와 SK와이번스 스페셜 한정판 굿즈 판매를 진행한다[사진=SK스토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