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기업 맞춤형 지원사업 추진 참여기업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최종복 기자
입력 2020-02-09 13: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경제 이끌 여성기업 키운다‥최대 1,000만원 까지 맞춤형 지원

[사진=경기북부청제공]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올해 23개사를 대상으로 ‘2020 경기도 여성기업 맞춤형 지원 사업’을 추진, 사업 참여 여성기업을 오는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도내 여성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사업화 등 맞춤형 지원책을 펼쳐, 기업의 경영애로를 해결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뒀다.

공고일을 기준 본사 또는 공장 소재지가 경기도인 업체 중 여성이 실질적으로 경영하는 기업(법인 또는 개인)으로 지방중소기업청 발급 여성기업확인서 보유기업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지원업체로 선정되면 홍보기반 구축, SNS·온라인 마케팅, 국내·외 전시·박람회 참가 등의 ‘마케팅’ 분야와, 제품설계, 금형제작, 디자인상품화, 해외특허권리화, 국내·외 규격인증, 전문가 컨설팅 등 ‘사업화’ 분야를 업체 1곳 당 1,000만 원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업들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세부사업 항목별 최대 지원액을 상향 조정하고, 업체·상품 상세페이지 제작지원 등의 지원항목을 신규로 추가했다.

참여를 원하는 여성기업은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작성해 2월 7일부터 오는 3월 6일 오후 6시까지 경기도 중소기업 정보포털 ‘이지비즈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이후 서류심사에 통과한 기업을 대상으로 PT심사를 실시해 최종 지원기업을 선정하게 된다. 주요 심사항목은 사업계획 타당성 및 충실성, 재무건전성, 성장성, 기술성 등이다.

이소춘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장은 “열악한 도내 여성기업의 애로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여성기업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도모해 나갈 것”이라며 “여성기업의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맞춰 지원 사업을 지속·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