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검단중앙공원개발과 관련, 조합원들 뿔났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20-02-05 10: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시,갑자기 민간특례사업에서 재정사업으로 전환한 것이 원인

인천 서구 검단중앙공원개발과 관련 조합원들이 뿔났다.

인천시가 장기미집행공원인 검단중앙공원 개발사업을 민간특례사업으로 진행하던 것을 갑자기 재정사업으로 전환했기 때문이다.

검단중앙공원개발조합(조합장.이운석,이하 조합)은 5일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인천 서구 검단중앙공원개발행위 특례사업중단에 대한 인천시의 행정농단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검단중앙공원개발조합이 5일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아주경제]


조합은 인천시가 지난2015년 9월21일 ‘검단중앙공원 조성계획 결정 및 지형도면’을 고시한후 2016년 8월22일 제안서 접수--2017년 2월2일 인천시의 제안수용 통보--협의거쳐 2018년3월29일 변경제안서 제출--2019년10월31일 인천시 도시공원위원회 통과등의 절차를 거치며  거의 성사단계까지 사업에 최선을 다해왔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인천시는 지난1월21일 밤10시17분에 이메일로 ‘도시계획심의 상정 철회’라는 공문을 통보받았고 이는 조합에게는 청천벽력같은 소식이었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메일에서 한강유역환경청이 환경영향 평가를 부동의 했다는 것이 그 이유였다고 조합은 덧붙였다.

이후 인천시가 갑자기 사업의 방향을 재정사업으로 선회하면서조합은 지난2015년부터 노력해온 결과가 한순간에 무산되는 상황을 맞고 있다며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조합은 △인천시는 2019년2월 왜 잘 진행되는 민간특례사업을 몰래 재정사업으로 전환했는지?
△그렇다면 인천시는 그동안 왜 민간사업을 착실하게 수행하게 했는지?
△또 완성단계에 있는 사업을 갑자기 왜 중단시키는 것인지?등에 대한 인천시의 답변을 요구했다.

조합은 마지막으로 “이번사태의 해결방안모색을 위해 인천시,인천시의회,전문가로 구성된 협의체 구성을 인천시에 요구한다”며 “인천시가 이번사업의 재정사업 전환을 철회하고 원래 진행중이던 민간특례사업으로 회귀시켜달라”고 강력하게 요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