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인프라·학군 모두 갖춘 '대연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2월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우석 기자
입력 2020-01-16 09: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연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조감도. [제공=삼정건설]


안전한 주차장 설계가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중요한 조건으로 부각되고 있다.

오는 2월 분양 예정인 부산 남구 대연동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의 경우 지하 주차장 대신 지상 1~2층에 데크형 주차장을 도입해 입주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안전한 주차, 저층 조망·일조권, 개방감 등 1석 3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1층이 다른 아파트 3층 높이가 된 것도 주차장 혁신 설계가 가져다 준 이점이다.

대연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부산 남구 대연동 207-2번지 일원에 전용면적 71㎡ 115가구, 59㎡ 222가구 등 총 337가구로 지어진다.

반경 500m 내 황령산, 경성대, 대연혁신 브랜드타운이 있어 생활환경이 쾌적하다. 반경 1㎞ 내 경성대·부경대역, 대학가 생활인프라, CGV 및 각종 병·의원, 편의점, 금융기관, 쇼핑시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반경 1.5㎞ 내에는 메가마트, 광안대교, UN평화공원, 광안리 등이 있어 자동차로 이동이 쉽다.

특히 대연동은 대연고, 동천고, 부산중앙고 등이 위치해 학군이 좋기로 유명하다. 초등학교나 중학교 학군도 좋은 편에 속한다. 단지에서 가장 가까운 초등학교는 도보거리 혁신도시 내 신설된 용소초교와 대남초교가 있다.

상품 설계 측면에서는 중소형 위주 구성이 눈에 띈다. 주변 해운대구, 수영구, 동래구가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돼면서 덩달아 상승 분위기다. 입주 2년차인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 1단지' 전용 84.98㎡는 지난해 4월 5억6000만원(18층) 수준이었으나 11월 6억5500만원(16층)에 거래되며 반년 새 1억원이 올랐다. 현지 중개업소 관계자는 "규제 해제 분위기에 대연동의 진가가 드러나고 있다"며 "오름세가 지속 중인 가운데 문의도 꾸준하다"고 말했다.

단지는 사전 마케팅으로 관심 고객 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사업지 바로 앞 남구 대연동 209번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