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리뷰] "손쉽게 느끼는 아날로그 감성"···인스탁스 미니링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20-01-04 16: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마트폰에 저장된 다양한 사진 소장하는 즐거움

  • 209g 가벼운 무게···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

  • 31개의 디자인 프레임···17종의 콜라주 레이아웃

인스탁스 미니링크. [사진=한국후지필름 제공]

"누구나 손쉽게 느끼는 아날로그 감성."

한국후지필름의 스마트폰 프린터 '인스탁스 미니링크'를 사용해본 소감이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 사진촬영이 일상화된 요즘, 폰 안에만 저장돼 있던 무수한 사진들을 간편하게 인화해 소장하는 즐거움을 주는 제품이었다.

◆전작 대비 무게·가격 낮춰

후지필름은 지난해 11월 미니링크를 처음 선보였다. 미니링크는 자사 스마트폰 프린터 SP시리즈의 마지막 제품 'SP-3'를 출시한 지 무려 2년 만에 내놓은 제품이었다.

무게는 209g으로, 전작 대비 103g 줄여 휴대성을 강화했다. 가격 역시 절반가량으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제품의 즉석카메라와 프린터를 만들어온 후지필름의 최신작답게 미니링크는 기능·사용성·가격 등 측면에서 만족스러웠다. 

우선 기존 즉석카메라와 달리 이 제품에는 렌즈가 없다. 이 때문에 스마트폰이 반드시 필요하다. '인스탁스 미니링크'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스마트폰과 미니링크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인쇄 준비가 끝난다. 

앱을 실행하니 크게 '인쇄모드'와 '펀(fun)모드' 두가지 기능이 제공됐다. 인쇄모드에서는 △간편 인쇄 △비디오 인쇄 △인스탁스 카메라 등을 선택해 활용할 수 있었다. 간편인쇄 버튼을 누루니 스마트폰에 저장돼 있던 사진들을 선택해 바로 출력할 수 있었다. 비디오 인쇄 기능을 활용하니 동영상 일부 장면을 잘라 인쇄가 가능했다. 인스탁스 카메라를 선택하면 스마트폰 카메라로 실시간으로 찍은 사진을 바로 인쇄할 수 있었다.

스마트폰에서 보정한 사진이나, 각종 카메라 앱을 통해 촬영한 사진도 뽑을 수 있어서 좋았다. 또 프린터를 직접 들고 다니지 않아도 즉석카메라로 찍은 것과 같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었다. 
 

인스탁스 미니링크' 애플리케이션. [사진=김지윤 기자]

◆다채로운 '펀모드'···활용도 높여

펀모드는 미니링크를 사용하는 즐거움을 더욱 높여줬다. △프레임 인쇄 △콜라주 인쇄 △매치테스트 △파티프린트 인쇄 등이다.

프레임 인쇄는 기존에 찍어둔 사진에 다양한 이미지를 합성해 더 예쁜 결과물을 남길 수 있는 기능이다. 현재 앱에서는 총 31개 디자인의 프레임이 제공되고 있었다.

콜라주 인쇄하기를 활용하면 하나의 사진을 두장으로 나눠서 인쇄하거나, 두 장의 사진을 하나의 필름에 인쇄하는 게 가능했다. 총 17종의 레이아웃이 제공되고 있으며, 최대 8장의 사진을 원하는 레이아웃에 맞춰 인쇄할 수 있었다.

매치테스트와 파티프린트 등은 여럿이 함께 게임처럼 프린터를 가지고 놀 수 있는 기능이다. 매치 테스트는 나와 다른 사람이 사진을 찍고, 몇 가지 질문에 대답하면 두 사람이 얼마나 어울리는지 퍼센트(%)가 함께 출력됐다. 

파티프린트는 최대 다섯명이 연결해 독창적인 사진을 만드는 기능으로, 각각 전송한 사진을 합성해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어 준다. 각각의 얼굴 사진을 보내면 부위별로 다른 사진을 합성하는 식이다.

미니링크는 318dpi 해상도 사진을 약 12초 만에 출력할 수 있고, 완충시 약 100매의 사진을 뽑아볼 수 있다. 가격은 14만9000원이다. 핑크·화이트·데님 색상으로 본체에 버튼 하나만 존재하는 심플한 디자인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