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이하연 김치명인이 공개하는 ‘대구 떡국’ 만드는 법…시원한 대구 육수가 일품인 레시피

주은정 PD입력 : 2020-01-01 05:30
국내산 대구로 육수를 낸 특별한 떡국, ‘대구 떡국’ 레시피 공개 떡국의 유래와 다른 나라의 새해 음식 함께 알아보기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예부터 신정 1월 1일과 음력 설날에는 우리의 고유 음식인 떡국을 먹어왔는데요.

떡국의 긴 가래떡은 장수를 상징하고, 가래떡을 썬 동전 모양의 둥근 떡은 재물을 의미하는데요. 그래서 떡국을 먹으며 1년 동안 건강과 부가 풍성하기를 바라는 풍습이 계속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보통은 사골과 양지머리로 육수를 낸 떡국을 많이 먹지만, 오늘은 특별한 떡국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국내산 대구로 깊은 육수의 맛을 낸 ‘대구 떡국’

특별히 이하연 김치명인(현 대한민국김치협회장)께서 ‘대구 떡국’ 만드는 레시피를 직접 소개했는데요.
 

[사진=송다정PD]

2020년을 맞이해 먹는 새해 첫 떡국, 시원한 육수가 일품인 ‘대구 떡국’은 어떠신가요?
영상을 통해 그 특별한 레시피를 만나보시죠.

한편, 이하연 김치명인은 유튜브 ‘이하연의 명인김치’ 채널을 운영하며 다양한 전통음식 만드는 방법을 알리고 있습니다.

영상 제작 및 제공 : 이하연의 명인김치 (https://www.youtube.com/channel/UCZv9fkOOZrPM4fEZPzuBFBw)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