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조작 멤버는 누구? 네티즌들 "피해자, 김종현·강동호·김사무엘 유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19-12-06 13: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룹 워너원 멤버 1명이 투표 조작으로 데뷔했다는 사실이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다.

5일 검찰이 국회에 제출한 공소장에 따르면, Mnet '프로듀스' 시리즈의 제작을 총괄한 김용범 CP는 지난 2017년 방송된 '프듀' 시즌2의 온라인 및 생방송 문자투표 결과에 나온 연습생 A씨의 득표수를 조작했다.

검찰은 연습생 A씨는 최종 데뷔 조인 상위 11명에 포함됐지만, 김 CP의 조작으로 11위 밖으로 밀려난 것으로 파악했다.

또 투표 조작으로 데뷔한 연습생 B씨는 워너원 멤버로 활동했다.

영장심사 마친 프듀X 안준영 PD [사진=연합뉴스 제공]


안준영 PD는 시즌2의 1차 탈락자 결정 당시 순위 조작으로 합격자와 탈락자를 바꾼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김용범 CP와 안준영 PD는 워너원 뿐만 아니라 '프로듀스' 1, 2, 3, 4 전 시즌에서 투표를 조작했음을 인정했다.

당시 투표를 통해 데뷔한 워너원 멤버는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방송 당시 뜨거운 인기를 얻었던 뉴이스트 멤버 김종현, 강동호, 김사무엘 등을 언급하며 투표 조작 피해자가 아니냐고 의혹 제기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