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기 추락 사고 독도 인근 해역서 실종자 시신 2구 발견... 나흘째 수색 재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현 기자
입력 2019-11-03 11: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응급환자를 이송하던 중 추락한 소방헬기의 사고지점인 독도 인근 해상에서 수색을 시작한 지 나흘 만에 실종자 시신 2구가 발견돼 3일 울릉군 보건의료원으로 옮겨졌다.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은 이날 오전 수색 상황 브리핑을 통해 "한 분은 상의는 탈의 상태고 하의는 남색 반바지를 착용하고 있었으며, 다른 한 분은 상의는 주황색, 하의는 남색 기동복으로 소방관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해경은 "수습된 시신은 아침 7시 54분쯤 울릉도로 이송했고, 소방청에서 가족과 협의 후 병원으로 이송할 예정"이며 "병원 이송 후 정밀감식을 거쳐 최종 신원이 확인된다"고 덧붙였다.

해경은 "수중수색과 함께 기상이 나빠질 것에 대비해 실종자 유실방지를 포함한 헬기 동체 인양을 위한 작업을 실시 중이다"고 밝혔다.

해경에 따르면 오전 8시 2분부터 해군 청해진함에서 포화 잠수를 활용한 수중탐색을 재개했다.

해상수색은 독도 남쪽 지름 약 54㎞를 8개 수색 구역으로 나누어 해경함정 5척, 해군함정 4척, 관공선 2척, 어선 2척 등 함정 13척과 해경 항공기 3대, 소방 항공기 2대 등 5대가 맡고 있다.

해경은 "소방헬기가 추락할 때까지 비행항로상에서 실종자가 있을 가능성을 고려해 오전 8시 30분부터 소방할게 비행 추정경로를 중심으로 해경 잠수사 17명, 소방 잠수사 8명 등 25명을 투입해 수중수색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조류 등으로 실종자가 독도 해안가로 밀려올 수 있어 해경 소형구조 보트 4척과 독도경비대 소형보트 1척을 동원, 독도 주변을 수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밤 야간수색을 중단한 이유에 대해서는 "해군에 따르면 포화 잠수사의 피로도 누적과 야간작업에 따른 안전위험으로 중단했다"고 밝혔다.

동해상에 풍랑특보가 내려지는 등 기상악화 예보에는 "오전에는 포화 잠수를 활용한 수중수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악화하면 수중수색은 어렵겠으나 해상수색은 대형함정을 중심으로 실시한다"고 말했다.

해경은 수습된 시신의 신원은 지문 채취와 가족 확인, 가족과 DNA 대조 등을 통해 최종 확정되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긴급 확인을 요청해 최대한 신속하게 확인할 방침이다.

지난달 31일 응급환자를 이송하다 독도 인근 해상에 추락한 소방헬기의 탑승원 시신이 3일 오전 경북 울릉군 해군 118 전대에 도착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