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유태인협회 핵심 인사, ‘황교안’ ‘유정복’ 우파 유력 정치인 차례로 만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10-28 07: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국 정가에 막강 영향력을 행사하는 유태인협회(American Jewish Congress)의 부회장 문르 카즈미르(Munr Kazmir) 박사가 국내 우파 유력 정치인 황교안 한국당 대표와 유정복 전 인천시장을 차례로 만났다.

미국 사회지도층 보수인사이자 박애주의자 카즈미르 박사는 지난 6월 황교안 대표와 3시간에 걸친 면담의 자리를 갖고 한미 보수정치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

이 자리에서 카즈미르 박사는 북한의 인권문제와 종교자유 억압에 대해 우려를 전하며 양국 보수 정치인의 역할과 시대 정세에 대해 황 대표와 다양한 의견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유정복 전 인천시장과는 지난 9월 유 전 시장의 귀국 인사 겸 열린 시국강연회 직후 자리를 가졌다.

문르 카즈미르(Munr Kazmir) 박사(사진 우측)와 유정복 전인천시장이 기념촬영을 했다.


두 사람은 무엇보다 지금 상황에서 한미동맹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세계 최강 미국이 주도해 나가는 국제정세, 특별히 동북아시아 한반도 안보정책에 대해 견해를 나누었다.

카즈미르 박사는 유 전 시장이 인천시장 재임기간 동안 3조 7천억원의 시부채를 해결한 것에 대해 놀라움을 표시하며, 미국 자치단체장도 단기간 내에 할 수 없는 ‘대단한 일’이며 미국 선거에서는 ‘아주 핫한 이슈’라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유 전 시장은 인천시장직 퇴임 후 지난 1년간의 美조지워싱턴대학교 교류(방문) 학자로 초청돼 연구한 국제 정세의 얘기를 주고받으며, 이 가운데 한국교민들이 지금의 현 시국을 걱정하는 염려의 목소리를 대한민국 보수 정치인으로서 엄중히 받아들이고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그는 대한민국 국민들은 과거 6·25 전쟁의 시련을 이겨내고, 세계경제 강국의 반열에 올랐듯이 우리 국민은 어떠한 어려운 상황도 반드시 이겨내는 저력을 지니고 있다고 강조했다.

카즈미르 박사는 이번 만남 자리에서 유 전 시장에게 제안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보낼 유 전 시장의 친서를 요청했다. 그리고 유 전 시장의 정치적 견해에 깊은 공감을 표시하고 한국의 유력 보수 정치인으로 트럼프 대통령에게 잘 소개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올 연말 美정재계 유력인사 송년모임에 유 전 시장을 공식 초청하고 싶다고도 전했다.

유 전 시장은 이 자리에서 카즈미르 박사의 박애주의 실천에 대한 존경심과 감사의 뜻을 표시하며, 지금의 대한민국 정치 현실이 너무 진중하여 애국 시민과 함께 현 시국을 극복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미국유태인협회는 1918년 창립되어 미국 정재계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유태인 단체이다. 트럼프 대통령의 사위이자 백악관 수석고문 재러드 쿠슈너(이방카 트럼프 남편)가 유태인으로 이 단체에 소속돼 있다.

우리나라 정부에서도 지난 4월 미국유태인협회 데이비드 해리스(David Harris) 사무총장 방한 때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공식 접견하는 등 양국 한미동맹에 중요한 가교역활을 해오고 있는 단체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