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19년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9-10-25 10: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골든타임 생명보호 대응역량 강화 주력

[사진=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시는 이번 훈련에서 대형 재난상황을 가정,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는 등 여러 훈련을 통해 골든타임 내 시민생명 보호를 위한 대응역량 강화할 계획이다.

시는 당초 29일 안양일번가 일원 지하상가에서 현장종합훈련을 실시할 계획 이였으나,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확산방지를 위한 행정안전부 훈련 제외기관 검토 결과에 따라 토론기반훈련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

28일 안양시 재난안전상황실에서 13개 협업기능 해당부서와 소방서, 경찰서, 군부대, 병원 등 15개 기관·단체 등이 지하상가 화재가 발생 상황을 가정,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는 토론기반훈련을 할 계획이다.

민방위 훈련과 연계한 지진 대피훈련이 시 전역에서 진행되고, 재난취약시설인 스프링클러 미설치 고시원 화재대피훈련도 실시된다.

한편 최 시장은 “재난과 관련해서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면서 “연습은 실전같이, 실전은 연습같이’라는 말이 있듯이 재난발생시 매뉴얼에 따라 행동할 수 있게 훈련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