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삼성디스플레이 사업장 방문...신규투자 및 상생 협력 협약 축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19-10-10 11: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삼성디스플레이, 충남도·아산시 등과 신규투자 및 상생협력 협약 체결

  • "차세대 디스플레이 선제 투자 및 산업생태계 강화로 세계 1위 확고히"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삼성디스플레이 사업장을 방문하고 신규투자 및 상생 협력 협약을 체결한 것에 대해 축하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이날 충남 아산시 삼성디스플레이 아산공장에서 개최된 '디스플레이 신규투자 및 상생 협력 협약식'에 참석, 삼성디스플레이·충청남도·아산시 등이 체결한 투자협약 및 상생 협력 협약을 축하하고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날 투자협약식을 통해 차세대 디스플레이 분야에 오는 2025년까지 총 13조1000억원 투자계획을 확정했다. 시설투자에 10조원, 기술·개발(R&D) 투자에 3조1000억원이다.

삼성디스플레이와 소재·부품·장비 기업 등은 이 자리에서 공동 기술개발과 우선 구매 등 상생 협력에 기반해 산업생태계를 강화하고, 이를 통해 핵심 소재·부품·장비의 국산화 및 공급 안정성 강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4월 30일 오후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EUV(극자외선)동 건설현장을 찾아 '더월(The Wall)' 패널을 보면서 건설 경과및 향후 계획등을 듣고 있다. 왼쪽부터 문 대통령,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윤부근 부회장, 김기남 부회장. [사진=연합뉴스]


이번 행사에는 디스플레이 관련 기업 대표 및 학과 학부·대학원생과 홍남기 경제부총리, 성윤모 산업부 장관, 지역 국회의원, 충남도지사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디스플레이 강국'을 주제로 △삼성디스플레이의 투자계획 발표(삼성전자 부회장) △상생 협력 성공 사례 발표(그린광학 대표) △디스플레이 소재·부품·장비 공급·수요기업 간 상생 협력 협약식 △투자 협약식 체결 순서로 진행됐다.

문 대통령은 이날 협약식 본행사에 참석하기 이전에 삼성디스플레이 생산공장을 방문, 임직원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연구개발 직원과의 만남을 통해 폴더블·스트레쳐블 디스플레이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통합운영센터를 방문하여 화상통화로 생산 현장의 직원들과도 대화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