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산업진흥원, '교육 혁신' 데이터 비즈 트렌드 개최

윤경진 기자입력 : 2019-10-09 15:55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더 나은 교육 혁신, 데이터로 답하다’를 주제로 '제6회 코리아 데이터 비즈 트렌드'를 오는 10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 포스코타워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코리아 데이터 비즈 트렌드'는 지난 5월 자율주행 분야를 시작으로 매월 개최돼 6회째를 맞았다. 신성장 산업 분야의 데이터 비즈니스 동향과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하는 행사다.

이달 행사는 '더 나은 교육 혁신, 데이터로 답하다'를 주제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국가평생교육진흥원 등 교육 공공기관의 빅데이터 기반 교육 정책과 디지털 교육 플랫폼에 대한 소개가 있을 예정이다.

또 웅진씽크빅·비상교육 등 민간 교육업체에서 최근 활발하게 적용하는 데이터 기반 학습기법과 솔루션에 대한 발표도 진행된다. 행사 후반부에는 에듀테크 분야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선도하는 스타트업 기업의 발표도 예정돼 있다.
 

[사진=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원장은 "에듀테크는 초중고교는 물론이고, 사교육, 기업교육, 평생교육 분야 등에도 적용이 가능해 향후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분야"라며 "이번 행사에서 에듀테크 분야의 데이터 활용 확대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교환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