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제1회 KBIZ문화경영포럼 개최

오수연 기자입력 : 2019-10-08 18:11
중소기업중앙회는 8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제1회 KBIZ 문화경영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경영’이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하는 조찬포럼으로, 문화요소를 통한 중소기업 경영역량 향상과 중소기업인들의 학습·소통의 장 조성을 위하여 마련됐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이 8일 '제1회 KBIZ 문화경영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제공]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을 비롯해 배조웅, 조시영, 황인환 부회장, 김남수 서울지역중소기업회장을 비롯한 중앙회 회장단 등 중소기업인 250여명이 자리했다.

이번 포럼에는 영화와 맺은 30년 경험을 바탕으로 날카롭고 훌륭한 비평실력과 유명세를 이어온 이승재 영화평론가가 '영화로 보는 창의적인 사고(Creative Thinking)'라는 주제로 연대에 섰다.

이승재 평론가는 서울대 미학과를 졸업하고 동아일보 영화전문기자로, 동아일보에서 15년간 ‘이승재의 무비홀릭’이라는 영화칼럼을 연재하고 있는 영화평론가다. 위대한 영화와 그 감동의 이면에 숨겨진 비밀을 포착해서 혁신요소와 리더십, 소통방법으로 풀어내는 영화전문가로 많은 기업인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김기문 회장은 “오늘 이 포럼은 우리 중소기업인들의 학습과 함께 경영자와 근로자가 하나가 되는 경영·근로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라며 “끊임없이 배우고, 새로운 트렌드를 익혀나가는 것이 미래를 준비하는 우리 중소기업인 경영자와 근로자 모두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문화’라는 요소를 가미한 매력적이고 즐거운 중소기업들이 많이 태어나 기존의 편견과 오해를 뒤집고,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키워 많은 청년들에게 스마트한 경영·근로환경을 갖춘 일자리를 만들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화경영포럼은 앞으로 두 달에 한 번, 두 번째주 두 번째날인 화요일에 열리는 방식으로 정기운영될 예정이다. 오는 12월 10일에 동일한 조찬포럼 방식으로 '제2회 KBIZ문화경영포럼'이 개최되며, 경제사회발전위원회 위원이자 노동경제학회장을 역임한 김태기 단국대교수의 경제·정책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