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美연준에 "'큰 폭'의 금리인하 기대" 압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람 기자
입력 2019-10-08 07: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도널드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미국의 인플레이션(물가상승률) 부재로 인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금리를 실질적으로 인하하는 것을 보고 싶다면서 연준을 재차 압박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인플레이션이 없다. 우리는 '큰 폭의'(substantial) 금리 인하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금보다 낮은 수치가 나오면 금리 인하가 가능하다"면서 "연준이 그렇게 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연준은 지난 7월 말과 지난 9월 금리를 각각 0.25%포인트씩 인하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금리 인하 폭이 지나치게 작다며 수차례 불만을 드러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일에도 미국 제조업 경기가 2개월 연속 하락하며 10여 년만에 가장 낮은 수치를 나타내자 연준을 강하게 비난한 바 있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에 "내가 예상한대로 제롬 파월 연준 의장과 연준은 다른 모든 화폐들에 비해 너무나 강한 달러를 허용해, 제조업체들이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다. 연준의 기준금리는 너무 높다"고 밝혔다.

이어 "그들(연준)은 스스로를 최악의 적으로 만들고 있다. 그들은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있다. 한심하다"라는 글을 남겼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뉴욕 로이터·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